이달의 소녀(LOONA)가 가을 밤을 수놓을 '미드나잇 페스티벌'을 예고했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을 발매한다.
지난 2월 '해시(#)' 이후 약 8개월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 이달의 소녀의 새 앨범 '미드나잇'은 'With all LOOΠΔ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과 함께)'다. 이달의 소녀와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은 하나이며 함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열두 소녀들의 포부를 담고 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지난 앨범에서 'For All LOONA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를 위해)', 'To all LOONA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를 공개한 바. 특히 '해시(#)'로 전 세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와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 4위 등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던 터라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콘셉트와 세계관으로 글로벌 팬들을 깜짝 놀래켜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달의 소녀의 새 앨범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을 향한 관심도 벌써부터 뜨겁다. 바로 '해시(#)'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했던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가 '미드나잇' 프로듀싱에도 참여한 것. 이수만 프로듀서가 SM 소속이 아닌 팀을 프로듀싱하는 것은 이달의 소녀가 처음이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지난 앨범 타이틀곡 'So What(소 왓)' 활동 당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 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기 때문에 '와이낫?(Why Not?)'으로 흥행 2연타를 기록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당시 이달의 소녀는 "우리가 유튜브에 NCT의 'Cherry bomb' 댄스 커버 영상을 올렸는데 그걸 보시고 연락을 먼저 주셨다. 처음엔 정말 믿기지 않았고 영광스러웠다. 우리가 정말 열심히 연습했는데 연습량과 이수만 선생님의 프로듀싱이 합쳐져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이수만 프로듀서를 향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달의 소녀는 이같은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오는 20일 자정(한국시간 기준) MyMusicTaste(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을 통해 첫 온라인 콘서트 '이달의 소녀 LOOΠΔ On Wave [LOOΠΔTHEWORLD : Midnight Festival](이달의 소녀 온 웨이브 [루나더월드 : 미드나잇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2월 리패키지 앨범 '멀티플 멀티플(X X)' 발매 기념으로 진행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이달의 소녀 LOOΠΔ Concert [LOOΠΔVERSE](이달의 소녀 콘서트 루나벌스)'에 이어 약 1년 8개월 만에 개최되는 공연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색다른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6월 '우리는 매달 새로운 소녀를 만난다'라는 창의적인 초대형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는 이달의 소녀. 과연 이들이 이번에는 얼만큼 성숙해진 비주얼과 특유의 칼군무, 흠 잡을 데 없이 완벽한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며 '미드나잇'을 물들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이 수록된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은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