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던(DAWN)이 여자친구 현아를 향해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8일 오후 던의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던은 "11개월 만에 컴백이다. 너무 오래 걸린 것 같다. 거의 1년이다.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죄송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다. 기대 엄청 하셔도 좋을 것 같다"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던은 "애정이 있는 곡들로 꽉 채웠기 때문에 나 또한 기대가 많이 된다"며 새 앨범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던의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은 아티스트 던(DAWN)과 던(김효종) 자신의 이야기까지 가감없이 담아낸 신보로 던이 직접 작사, 작곡한 감각적인 트랙들이 수록돼있다. 동명의 타이틀곡 '던디리던'은 솔직하고 거침없는 느낌을 살려 직관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반복되는 키치한 무드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과 애드리브에 참여했으며 한솥밥을 먹고 있는 제시가 피처링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던은 "일종의 자기소개 곡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 '난 던이라고 해'라는 가사로 시작되는데 내 이름을 인용해서 '던디리던'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봤다. 후렴구에 반복하고 중독성있는 느낌의 곡이다"라며 신곡 '던디리던'을 소개했다.
또한 던은 "뮤직비디오에 제시 선배님이 출연해주셨는데 촬영날 아침부터 스케줄이 있으셨음에도 다 소화하시고 내 촬영장에 와주셔서 감사한 기억이 있다. 싸이 선배님도 와주셔서 같이 있어주셨다. 현아 씨는 처음부터 응원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같은 소속사 가수들을 언급했다.
한편, 던의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에는 타이틀곡 '던디리던(Feat. 제시)'을 비롯해 '가마니(Feat. 크러쉬)', '딴따라', '호랑나비', '평소와 똑같은 밤'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으며 내일(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피네이션(P N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