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던(DAWN)이 새 앨범 발매와 함께 본격적으로 음악 방송 무대에 나선다.
던은 9일 오후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을 발매하기 앞서 이날 방송되는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곡 ‘던디리던 (Feat. 제시)’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던은 제시와 함께 첫 컴백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제시는 ‘던디리던’의 피처링과 뮤직비디오 출연에 이어 음악 방송 무대에도 함께 오르며 훈훈한 의리를 드러냈다.
앞서 ‘던디리던’ 뮤직비디오 티저와 음원 1분 선공개, 전곡 샘플러 영상 등이 공개되며 발매 분위기가 한껏 고조된 만큼 던과 제시가 만나 과연 어떤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일 지 이목이 집중된다.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힙합 장르의 타이틀곡 ‘던디리던’은 “난 던이라고 해”로 시작하는 솔직하고 거침없는 가사와 던 특유의 키치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이다. 중독성 있는 휘파람 리프와 드럼 비트와 더불어 후반부에는 트렌디한 신디사이저가 가미된 뭄바톤 리듬으로 곡의 흐름이 반전되어 듣는 재미 또한 선사한다. 제시에 이어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 및 애드리브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던이 직접 작사, 작곡한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가마니 (Feat. 크러쉬)’, ‘딴따라’, ‘호랑나비’, ‘평소와 똑같은 밤’이 수록되어 있다.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피네이션(P NATIO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