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실용음악대학가요제 오늘(12일)부터 참가 접수…언택트로 진행 [공식]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0.10.12 09: 35

전문 실연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와 CBSi가 주최하는 ‘2020실용음악대학가요제’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번 가요제는 음실련 미분배보상금으로 진행되는 공익목적사업으로 예비 실연자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대학가요제다. 예년보다 코로나19로 인해 예비 실연자의 등용문이 좁아짐에 따라 주최 측은 학생들에게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할 예정이다.
‘2020실용음악 대학가요제’는 오늘(1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참가접수를 받으며 2차 현장 예선은 1차 예선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13일 오후 3시 서울 성내동 호원아트홀에서 오프라인 심사가 진행된다. 본선 경연은 27일 개최되며 장소와 시간은 동일하다. 특히 이번 실용음악대학가요제는 총상금 일천만원과 상위 3개팀 음원 제작 및 발매 특전을 걸고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방법을 숙지한 뒤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실용음악학과 대학생(휴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외에도 대학가요제 SNS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가요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가자들의 방역대책을 마련하고자 관객이 없는 ‘언택트’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CBSi와 공동 주관하는 STN 채널에서 현장 예선과 본선 경연 모두 실시간으로 유튜브와 함께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2020실용음악대학가요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