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수현, 민트머리+댄스까지 됩니다..이렇게 사랑스러운 'ALIEN'이라니[퇴근길 신곡]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10.16 18: 36

AKMU 이수현이 발랄한 외계인으로 상큼한 매력을 선사했다. 지난 가을 이별감성을 자극하던 이수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이수현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솔로 싱글 'ALIEN'을 발표했다. 이는 이수현이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정식 발표하는 솔로곡이다.
댄스 팝 장르의 'ALIEN'은 경쾌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멜로디와 이수현의 고음이 돋보인다. AKMU를 대표하는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에서 벗어난 '솔로 아티스트' 이수현의 새로운 시도가 감탄을 자아낸다.

이수현  'ALIEN’

이수현
이수현은 비주얼부터 파격적인 변신을 꾀했다. 민트색 헤어 컬러를 한 이수현은 화려한 메이크업,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귀여운 4차원 소녀를 떠올리게 만든다.
그만큼 음악 역시 신선함 그 자체다. 이수현은 "My mama told me I'm ALIEN/넌 이 판을 뒤집기 위해서 왔어/누군가 너의 기억을 지워/모든 걸 방해하는 거야/You listen up" "점점 가둬둘 수 없을 정도로/커져가는 너의 힘과 목소리/행성은 널 주목하고 있어/Now you ready for this/준비가 다 된 거야" 등의 가사를 통해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한다. 여기에 통통 튀는 비트가 어우러지면서 이수현의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이수현
특히 이번 'ALIEN'은 이수현의 음악적 스펙트럼과 장점을 누구보다 가장 잘 아는 이찬혁이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이찬혁은 'ALIEN' 작사·작곡진으로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메인 프로듀싱까지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ALIEN' 뮤직비디오도 AKMU의 재기발랄함이 엿보인다. 이수현은 파격적인 비주얼과 함께 신비로운 분위기를 뽐낸다. 더불어 실사에 애니메이션을 더한 연출은 흥미로움을 자극한다. 마치 SF만화 같은 느낌이다.
이수현  'ALIEN’
뿐만 아니라 이수현의 ‘ALIEN’ 퍼포먼스도 새롭게 다가온다. 이수현은 외계인 복장을 한 댄서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펼치며 곡의 몰입도를 더한다. 
이처럼 새로운 감성으로 돌아온 이수현. 그동안 이수현은 맑은 음색으로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가운데 과연 별나라 이야기로는 얼마나 많은 이들의 귀를 매료시킬지 기대가 모아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