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원정대, '음중' 데뷔무대 '놀면 뭐하니' 최고의 1분..土예능 전체 1위[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0.10.18 09: 43

프로젝트 걸그룹 환불원정대가 'DON'T TOUCH ME'(돈 터치 미)로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가요계를 강타했다. 
환불원정대는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쇼! 음악중심’을 통해 압도적 카리스마와 레전드다운 실력으로 무대를 '찢으며' 전무후무한 걸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화려한 데뷔를 위해 신박기획 식구들과 환불원정대가 흘린 땀과 노력, 웃음이 담긴 비하인드가 '놀면 뭐하니?'를 통해 대방출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환불원정대의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를 담은 영상은 네이버 TV, 유튜브 등 총 누적조회수 400만을 돌파하며 걸그룹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 또한 방송에 깜짝 공개된 'DON'T TOUCH ME' MV 티저 영상도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17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신박기획 식구들과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데뷔를 앞두고 스타일링과 안무를 준비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튿날인 1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13.3%(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동시간대 1위, 토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10.4%(2부 수도권 기준)라는 압도적인 수치로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를 앞두고 안무 연습을 하는 모습과 데뷔 무대의 비하인드가 담길 다음주 예고 장면(19:43, 19:45)으로 수도권 기준 14.6%를 기록했다.
방송에서는 신박기획 대표 지미 유(유재석)의 살신성인 활약이 환불원정대 멤버들을 감동시켰다. 데뷔 무대를 앞두고 진행된 의상 콘셉트 회의에 은비가 ‘눈누난나’로 활동할 때 입었던 과감한 바디슈트 의상이 등장하자 “대표가 먼저 모범을 보이라”는 멤버들의 성화가 이어졌다. 결국 지미 유는 몸에 딱 붙는 바디슈트를 ‘착붙’ 소화하고 치명적인 뒤태를 자랑하며 ‘눈누난나’ 안무까지 추는 투혼을 펼쳤다.
신박한 비주얼에 정신 혼미해진 멤버들. 눈물나는 지미 유의 살신성인은 결국 환불원정대의 마음을 움직였고 “우린 아무거나 안 입는다”에서 “뭐든지 다 입겠다”는 감동 어린 변화를 불러왔다.
지난주 자신감을 잃은 만옥에게 보컬 코치를 소개하며 만옥의 눈물을 자아낸 지미 유는 이날 역시 제작자의 열정을 불태우며 폭소를 안겼다. 지미 유의 솔선수범 덕에 멤버들은 두말없이 서로의 무대의상을 바꿔 입으며 스타일링 콘셉트 잡기에 나섰다.
4인 멤버들은 화려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과 즉석 안무로 흥 포텐을 터트렸다. 이어 지미 유가 공수해 온 걸그룹 에이핑크의 의상을 입어 본 멤버들은 이번엔 ‘환불요정단’으로 변신, 반전의 청순미까지 발산하며 미친 소화력을 보여줬다.
환불원정대의 리더 천옥의 활약 역시 이날 방송의 관전포인트. 천옥은 매니저 김지섭(김종민)의 생일을 세심하게 챙기는 따뜻한 면모를 보이는가 하면, 연습을 할 때는 앞장서서 즉석 안무를 만들거나 아낌없이 리액션을 해주는 등 멤버들을 든든하게 이끄는 카리스마와 배려로 리더의 존재감을 뽐냈다.
또한 스타일링 회의에서 멤버들에게 어울리는 무대의상을 직접 골라주며 남다른 패션 센스를 보여줬다. 천옥의 한 마디에서 시작된 환불원정대가 데뷔 무대까지 함께 하게 된 것에 멤버들은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안무 연습 현장 역시 공개됐다. 이날 지미 유는 ‘올 레디’ 아이키의 안무팀에게 안무를 맡겼다.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섹시함에 파워풀함이 더해져 더욱 강렬해진 안무에 취향저격 당했고 함께 안무를 맞춰보며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노래에 이어 안무까지, 지미 유의 안목이 또 다시 통한 것.
특히 화려하고 섹시한 바디슈트에 롱부츠를 매치해 더욱 깊어진 치명미를 장착한 4인 멤버들의 파격적인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 영상 역시 짧게 소개되며 앞으로 환불원정대의 활동을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이날 ‘놀면 뭐하니?’ 방송에 앞서 ‘쇼! 음악중심’에선 환불원정대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DON'T TOUCH ME' 데뷔 무대가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블랙 핫팬츠 의상을 입고 강렬하게 등장한 4인4색 디바들은 섹시함과 카리스마가 폭발한 명불허전 매력으로 무대를 찢었다.
이와 함께 환불원정대의 데뷔앨범 'DON'T TOUCH ME'가 7인치 LP로 출시된다는 소식도 알렸다. 환불원정대의 데뷔 과정을 소개한 이날 방송 후 시청자들은 “환불원정대 춤이랑 노래랑 다 멋지네요” “지미 유 프로 정신에 감탄하고 핏에 놀라고, 직원들과의 케미도 재밌다다!“ “환불원정대 무대장악력 대단해!” “너무 멋져서 다음 방송이 기다려진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 purplish@osen.co.kr
[사진]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