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섭, '좀비탐정' OST 합류..'찐이야'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작품 [공식]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0.10.21 14: 13

가수 변진섭이 드라마 OST로 깊어가는 가을밤을 수놓는다.
신개념 좀비 콘텐츠로 안방극장의 웃음을 이끄는 KBS 2TV 월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연출 심재현/ 극본 백은진/ 제작 래몽래인)의 세 번째 OST가 오늘(21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감성 발라더 변진섭과 코뿔소가 랩 피처링한 ‘좀비탐정’의 세 번째 OST는 ‘Going’은 휴먼 코미디 드라마에 걸맞게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어쿠스틱 드럼과 기타의 반복 사운드, 피아노의 기발한 주법이 변진섭의 위트 있는 보컬과 하나가 되어 듣는 이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또한 여러 드라마의 수많은 OST에 참여한 코뿔소의 톡톡 튀는 랩이 변진섭과 보컬과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세 번째 OST ‘Going’은 수지의 ‘ 나를 잊지 말아요’ , 효린의 ‘Just stay' , 변진섭의 ’눈물이 쓰다‘, 영탁의 ’찐이야‘ 등 장르를 넘나드는 플레이사운드의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 김지환) 과 구희상이 작사와 작곡에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코러스 김현아, 기타리스트 정재필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도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좀비탐정’은 지상파-OTT-IPTV가 협업한 첫 오리지널 콘텐츠다. 
/comet568@osen.co.kr
[사진] 좀비탐정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