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콘택트 시즌2' K팝아티스트와 K컬처 성공적 컬래버레이션..콘서트 대미장식 예고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0.10.21 16: 04

 CJ ENM(대표 허민회)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함께 개최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season 2 (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가 어제(20일) 5일차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전 세계 한류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진 가운데 지난 16일(금) 베일을 벗은 ‘케이콘택트 시즌 2’가 연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어제 20일(화)에는 인터랙티브 AR기술이 적용된 WOODZ(조승연)와 WEi(위아이)의 언택트 팬미팅 '밋앤그릿'이 진행됐다. 그리고 K라이프스타일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KCON STUDIO X DIA TV’에는 온앤오프와 뷰티 인플루언서 씬님의 K웹툰 따라하기 콘텐츠와 꽈뚜룹(QDR)과 걸그룹 CLC의 라이브 콘텐츠가 진행됐다. 또 WOODZ와 위아이가 Pop Up Class를 선보이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콘텐츠를 시청하는 팬들의 슈퍼챗으로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유네스코 ‘러닝 네버 스톱(Learning Never Stops)’ 캠페인에 기부해 더욱 뜻 깊은 의미를 더했다.
먼저 ‘KCON STUDIO X DIA TV’의 콘텐츠로 온앤오프의 제이어스, 이션, 와이엇과 뷰티 인플루언서 씬님이 콜라보레이션한 영상이 공개됐다. 이들은 K웹툰 ‘밤을 걷는 선비’의 주인공을 따라 분장했다. 씬님은 다양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했고, 온앤오프는 팬들이 좋아할만한 움짤타임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K웹툰과 K뷰티의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KCON STUDIO X DIA TV Delivery’에서는 유튜버 꽈뚜룹과 걸그룹 CLC의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시작부터 하이텐션으로 재밌는 진행을 이끌어간 꽈뚜룹은 CLC와 유쾌한 토크를 펼쳤다. 특히 오는 25일(일)에 무대에 오를 예정인 CLC는 ‘케이콘택트 시즌 2’만의 MR(Mixed Reality)기술이 적용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내며 맛보기로 최근 활동 곡 ‘헬리콥터’를 선보이기도. 또한 팬들에게 ‘인생짤’ 공개와 모닝콜 알람 등 열혈 팬서비스를 선사한 CLC는 자신의 ‘입덕 계기’를 올려준 팬들에게 싸인 CD와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CJ ENM 제공

이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 ‘밋앤그릿’에서는 ‘케이콘택트 시즌 2’ 첫날에 무대를 꾸몄던 위아이가 글로벌 팬들을 찾았다. 위아이는 갓 데뷔한 신입그룹답게 밋앤그릿을 매우 열정적으로 즐겼다는 후문. 먼저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코너에서는 각 멤버들이 직접 뽑은 자신의 ‘입덕 포인트’를 공개하고, ‘위아이의 선택 2020’ 코너에서는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난제를 고민하며 멤버들 간 귀여운 케미스트리를 아낌없이 발산했다.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AR타워도 완성한 위아이는 데뷔 후 팬들을 한번도 마주하지 못한 아쉬움과 함께 조만간 꼭 팬들과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하며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지난 18일(일) K팝 콘서트에 참가해 멋진 무대를 보여줬던 WOODZ 역시 밋앤그릿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먼저 WOODZ는 많은 글로벌 팬들의 메시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5! 마이그래프’ 코너에서는 애창곡 성시경의 ‘희재’를 불러 팬들을 설레게 하는 동시에 레벨업 비트박스로 개인기에 대한 자신감을 뽐냈다. 특히 ‘오동잎’에 맞추어 선보인 ‘아재 댄스’에는 팬들의 기상천외하고 재치 있는 댓글과 함께 큰 폭소를 자아내기도. 게다가 능청연기 도전에 실패해 코너 내내 웃음을 준 WOODZ는 투명상자 넘기 체력 테스트에서도 몸개그를 선사해 채팅창을 폭주하게 만들었다. 즐거움과 함께 AR 타워를 완성한 WOODZ 역시 기부에 성공하며 훈훈하게 밋앳그릿을 종료했다.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에서 새롭게 선보인 팝업클래스에서는 밋앤그릿에 이어 다시 만난 WOODZ와 위아이가 재능기부를 펼쳤다. 먼저 WOODZ는 ‘축구 클래스’로 남다른 축구 재능을 선보였다. 브라질에서 유소년 축구 주전으로 2년 동안 활동한 놀라운 이력을 공개한 WOODZ는 몸풀기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축구화의 종류, 슈팅 방법, 오프사이드, 포지션, 리프팅 잘하는 꿀팁 등 조리 있는 설명으로 전문가적 축구 지식을 쏟아내는 모습으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위아이는 데뷔 전 각각 배웠던 멤버 요한의 태권도와 동한의 합기도 실력을 살려 재능 기부 강연을 선보였다. 먼저 합기도 3단에 빛나는 동한이 멋진 낙법 시범을 보여주며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구르는 낙법과 후방 낙법을 가르쳐 주는 과정에서 멤버들은 몸개그를 시전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동한은 팬들을 위해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간단한 호신술도 전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오는 25일(일)까지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중무장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늘(21일)은 GHOST9(고스트나인)과 이은상(Lee Eun Sang), 내일은 TOO(티오오)와 베리베리의 밋앤그릿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와 팬들은 어떤 즐거운 시간을 보낼지 궁금증을 더한다. ‘KCON STUDIO X DIA TV’ 콘텐츠로는 A.C.E의 쿡방과 AB6IX 대휘와 웅의 ‘콩고왕자’ 조나단 패션 체인지 콘텐츠 등이 공개될 계획이고, 유튜버 홍사운드와 대도서관, 윰댕 X KARD의 라이브 콘텐츠도 기다리고 있다. 이들이 재밌게 보여줄 K라이프스타일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통역사 안현모X이은상과 베리베리의 팝업클래스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18일(일) 공연 말미에 등장한 아이즈원 멤버 은비의 오는 23~25일 공연에 대한 미리보기 장면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 23일(금)부터 펼쳐지는 공연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오는 25일(일)까지 펼쳐지는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유튜브 Mnet K-POP과 KCON Official 채널, 티빙(TVING), KT 시즌(Seezn)에서 만나볼 수 있다. K팝 콘서트와 '밋앤그릿'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는 유료 멤버십은 ‘케이콘택트(KCON:TACT)’와 ‘케이콘택트 플러스(KCON:TACT PLUS)’ 총 두 가지로 나뉜다. ‘케이콘택트 플러스’ 멤버십에는 공연 종료 후 다시보기 서비스 및 최대 5개 시점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피드 ‘팬 픽 캠(FAN PICK CAM)’서비스도 추가로 제공된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