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가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몬스타엑스는 23일 오후 개최된 제19회 국제반부패회의(IACC, International Anti-Corruption Conference)’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권익비전 유튜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됐다.
많은 글로벌 팬들은 생중계 시작과 함께 시청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인 가운데 몬스타엑스는 블랙슈트를 입은 채 등장했다. 멤버들은 깔끔하면서도 훈훈한 비주얼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리더 셔누가 대표로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에게 위촉장을 받았다. 셔누는 환한 미소로 위촉장을 받으며 향후 홍보대사 활동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또한 전현희 위원장은 형원에게 대형 명함도 건네며, 행사를 이어갔다. 몬스타엑스는 전현희 위원장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홍보대사로서 믿음직한 면모를 드러냈다.
전현희 위원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실력으로 인정받는 몬스타엑스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서 굉장히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몬스타엑스에 대한 두터운 신뢰도 표했다.
셔누는 "국제적으로 의미 있는 포럼에 홍보대사를 맡게 돼서 감사하고 영광스러운 건 말할 것도 없을 것 같다. 저희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많은 사람들에게 국제반부패회의를 알리도록 하겠다. 팬분들께 좋은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컴백도 앞두고 있다. 민혁은 "공식적으로 처음으로 소개를 드리는 것 같다. 뜻깊은 자리인 것 같다"라며 "몬스타엑스의 아이디어를 많이 담았다. 몬스타엑스만이 낼 수 있는 색깔을 담은 앨범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음악, 예능, 방송 등 콘텐츠를 많이 준비 중이다. 팬분들 심심하지 않게 같이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오면 좋아하실 것"이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이로써 몬스타엑스는 오는 12월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의 홍보대사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됐다. 국제반부패회의는 지난 1983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부패포럼으로, 국민권익위원회와 국제투명성기구(TI, Transparency International)가 주최하는 제19차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다.
국민권익위는 몬스타엑스가 전 세계적으로 지명도가 높으며,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지하는 ‘#TOGETHERBAND’ 캠페인에서 평화, 정의와 제도(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에 대한 목표인 SDGs 16 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위촉 배경을 밝혔다.
지난 2015년 ‘무단침입(Trespass)’으로 데뷔한 몬스타엑스는 발표하는 앨범마다 독특한 세계관과 독보적인 음악,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꾸준히 계단식 성장을 거듭하면서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케이팝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초 발매한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로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빌보드 200’ 톱5에 K팝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진입하고 총 7개 빌보드 차트 톱 10에 랭크되었으며, 미국 타임지의 행사 'TIME100 Talks(타임100 톡스)'에 유일한 퍼포머로 참석해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한 만큼, 이들이 전 세계에 전파할 선한 영향력에 기대가 높아진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몬스타엑스는 "전 세계적으로 의미 있는 국제반부패회의(IACC)의 홍보대사로 선정돼 너무 영광스럽지만 조금은 무거운 타이틀이라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바라보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우리 멤버와 몬베베, 가족들 그리고 전 세계 모든 분들이 앞으로는 더 행복하고 믿고 살 수 있는 사회를 마주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IACC 의 좋은 뜻과 의미를 알리며 노력하며 살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몬스타엑스(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는 오는 11월 2일 세 번째 정규앨범 ‘FATAL LOVE(페이탈 러브)’의 타이틀 ‘LOVE KILLA(러브 킬라)’로 컴백을 앞두고 있으며, 국제반부패회의 홍보대사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유튜브 생중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