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날이 장날’에 소개되는 특산물 구매 방법에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24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랜선장터-보는날이 장날’(연출 손자연, 이하 ‘보는날이 장날’) 5회에서는 국내 첫 재배를 시작한 ‘샤인머스켓’과 전국 최대 호두주산지인 경북 김천의 농가를 찾는다고 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수근, 김종민은 물론 김재환까지 김천 샤인머스켓의 튼실한 비주얼에 반하는가 하면, 달콤한 맛에 반해 감탄을 금치 못한다. 또한 지역민이 직접 준비한 멸치호두볶음과 호두밥을 먹은 장터지기들은 우수한 맛과 품질에 순식간에 밥그릇을 비운다고 해 더욱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에 본방송 중에 김천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보는날이 장날’ 본방송 구매 방법은 ‘카카오쇼핑’과 ‘가치삽시다’ 플랫폼 두 가지로 나뉜다. ‘카카오쇼핑’과 ‘가치삽시다’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랜선장터_보는날이장날’을 검색, ‘김천 호두’ 또는 ‘샤인머스켓’을 클릭 후 구매할 수 있다.
단, 두 가지 방법 모두 본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하며, ‘카카오쇼핑’은 ‘랜선장터_보는날이장날’을 검색한 후 ‘기획전’ 탭으로 클릭, 이동하면 해당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는날이 장날’은 전북 고창 편에서 멜론과 복분자 총 1000박스 완판을 성공했고, 충남 금산 편에서는 품질 좋은 인삼과 깻잎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구매욕구를 수직 상승시켰다. ‘국민 일꾼’ 이수근을 비롯한 장터지기들은 코로나19와 연이은 수해로 판로가 막힌 농가들에 든든한 힘을 보태며 안방극장에 웃음은 물론 훈훈함까지 더한 것.
또한 시청자들은 ‘보는날이 장날’ 본방송보다 앞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일정을 확인하는가 하면, 본방송에서도 구매하는 방법을 수소문하며 힘든 농가 돕기에 뜨거운 성원을 보냈다. /kangsj@osen.co.kr
[사진] 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