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2018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11월 1일 오전 1시 19분경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넘어섰다. 이미 11억뷰까지 다다른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3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이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긴 바 있다.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데 이어 15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던 것. ‘FAKE LOVE’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화려한 세트와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이는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닫고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해 냈다.
방탄소년단은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외에 각 7억뷰를 넘긴 ‘IDOL’, ‘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Save ME’, ‘Dynamit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의 ‘봄날’, ‘상남자’, 각 2억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과 1억뷰씩을 넘은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빅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