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미로운 Voices 나를 미치게 하지" '역대급 솔로' 태민이 이상적인 신보를 들고 돌아왔다.
태민은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이하 'Act 2')를 발표한다. 타이틀곡 ‘이데아 (IDEA:理想)’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에서 공개한다.
‘Never Gonna Dance Again'은 태민이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도전을 풀어낸 앨범이다. 앞서 태민은 'Act 1'의 타이틀곡 'Criminal'을 통해 '듣는 스릴러'라는 장르를 개척했던 바. 이어 'Act 2'에서는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는 과정을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빌려 노래한다.
타이틀곡 ‘이데아 (IDEA:理想)’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과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이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댄스 팝이다. 특히 구간별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킬링 파트 가창에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감상 포인트다.
‘이데아 (IDEA:理想)'는 제목 그대로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따왔다. "볼 수도 쥘 수도 없는데 어느새 새롭게 나를 정의해 / 내 안에 모든 게 배가 돼 가장 뜨거운 숨을 쉬게 하지" "인식이란 한계 넘어 끝내 발견한 네 그림자 / 볼 수 없는 걸 다 믿게 만든 순간 그 이상에 나를 던져" 등의 노랫말 역시 '이데아론'의 영향을 받았다. 이처럼 심오하면서도 감각적인 가사는 태민의 메시지를 세련되게 전달한다.
'Act 2'에는 ‘이데아 (IDEA:理想)' 외에도 ‘Heaven’, ‘안아줄래 (Think Of You)’, ‘Pansy’, ‘Be Your Enemy’, ‘유인 (Impressionable)’, ‘사랑인 것 같아 (I Think It’s Love)’, ‘Identity’ ‘Exclusive’ 한국어 버전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특히 ‘Heaven’, ‘안아줄래 (Think Of You)’, ‘Pansy’는 태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이로써 태민은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은 물론, 보다 성장한 음악성을 입증할 전망이다. 음악 팬들에게도 기대를 뛰어넘는 신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태민은 이날 오후 9시 네이버 V라이브 SHINee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태민의 Act 2 특강 : ‘이데아’론'을 진행한다. 해당 방송에서 새 앨범 소개, 곡 작업 비하인드 공개, 앨범 언박싱, 근황 토크 등을 가질 예정이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