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태민 "타이틀곡 '이데아' 실험적인 멜로디・비트 좋아서 오래 준비한 곡"[V라이브]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11.10 08: 43

샤이니 태민(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태민은 지난 9일 오후 9시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 발매를 기념해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에서 생방송 “태민의 Act 2 특강 : ‘이데아’론”을 진행, 새 앨범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일명 ‘탬강사’로 변신해 신곡 소개, 앨범 언박싱, 뮤직비디오 분석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줘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방송을 시작하며 태민은 “건강하게 잘 지내면서 지난 활동이 끝나자마자 ‘Act 2’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팬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콘텐츠,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많이 기대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다”며 근황과 컴백 소감을 밝혔다.

태민

특히, 태민은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에 대해 “실험적인 멜로디와 비트가 좋아서 오래 전부터 타이틀 곡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한 곡이다. 많은 스태프분들과 고생하면서 만들었는데, 그만큼 완성도가 높아진 것 같다. 보아 선배님의 킬링 파트는 섬뜩하면서도 황홀한 느낌이 나는 부분인데, 저보다 선배님 목소리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부탁 드렸더니 흔쾌히 참여해 주셨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태민
더불어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저의 비상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다. 정규 3집에 이어지는 서사가 있는 것처럼, 뮤직비디오에도 연결성을 만들고자 했다. ‘Criminal’ 뮤직비디오 배경과 같은 숲이 또 나온다거나 하는 식이다”라고 말했으며,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퍼포먼스에 반복되는 팔 동작이 눈에 잘 들어온다”며 포인트 안무도 언급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본 태민은 즉석에서 영상 편지를 선사, “따뜻한 말들이 제게 위로와 원동력이 된다. 어떤 모습이든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덕분에 여러 가지를 시도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팬분들의 사랑에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지 앞으로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좋은 모습 보여 드리기 위해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는 극강의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는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를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태민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