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 엔딩 그 노래"..SAAY, 오늘(10일) '산후조리원' 첫 OST ‘Hey MAMA’ 발매 [공식]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20.11.10 10: 33

흥미진진한 산후 세계를 그리며 호평받은 tvN ‘산후조리원’이 첫 OST를 공개한다.
tvN 새 월화드라마 ‘산후조리원’(연출 박수원, 극본 김지수) 측은 10일 정오 첫 번째 OST인 쎄이(SAAY)의 ‘Hey MAMA’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쎄이(SAAY)의 ‘Hey MAMA’는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여성들에게 용기와 힘을 선사하는 노래로, 키치한 기타 리프와 SAAY의 빈티지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과거의 로큰롤과 레트로 스윙 장르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사운드까지 가미됐으며, ‘산후조리원’의 파격적인 엔딩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산후조리원’ 첫 번째 OST 가창에 참여한 여성 싱어송라이터 쎄이(SAAY)는 지난달 두 번째 EP ‘필로소피(FEELosophy)’를 발표하며 R&B 대세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Hey MAMA’ 작사, 작곡에는 CJ ENM 신인 작곡가 발굴, 육성, 데뷔 지원 사회공헌사업인 ‘오펜 뮤직’ 2기의 작곡가 Jade, Dennis Chang, 문정욱 등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켰다. CJ ENM은 대중음악 작곡가 등용문으로 지난 2018년 출범한 ‘오펜 뮤직’을 통해 건강한 대중음악 산업 발전과 다양한 장르 활성화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산후조리원’이 배우들의 호연은 물론이고 웃음, 공감, 위로를 선사하는 스토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어, 첫 OST 역시 좋은 반응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tvN ‘산후조리원’은 회사에서는 최연소 임원, 병원에서는 최고령 산모 현진(엄지원 분)이 재난 같은 출산과 조난급 산후조리원 적응기를 거치며 조리원 동기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격정 출산 느와르다.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tvN 월화드라마 ‘산후조리원’ OST Part 1 쎄이(SAAY)의 ‘Hey MAMA’는 10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Stone Music Entertainment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