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11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6.1%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의 오프라인 공연 무대에 ‘감동적이었다’는 시청 반응이 쏟아지며 전주 대비 순위 상승, 비드라마 전체 5위를 기록했다. 또한 ‘환불원정대’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등극했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5주 연속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7일 방송에서는 신박기획 지미유(유재석), 정봉원(정재형), 김지섭(김종민)과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의 마지막 스케줄 현장이 공개됐다. 뜻 깊은 첫 대면 무대를 마친 환불원정대는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눈물원정대’에 등극했다. 오는 14일 방송은 환불원정대의 야구장 초청 공연 모습과 또 다른 감동의 무대가 예고되며 환불원정대와 이별을 앞둔 시청자들의 아쉬움과 기대감을 동시에 자아내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11월 2일부터 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9일(월) 발표한 결과이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놀면 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