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샴푸 뒷광고 의혹에 "모델로서 세심하지 못했다" 사과 [전문]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11.11 18: 59

방송인 이상민이 샴푸 뒷광고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이상민은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샴푸광고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라는 영상을 게재하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여러분들께 모델로서 세심하지 못했던 점 사과드린다"며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것들과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 제 입장이 늦어졌음을 양해 부탁드린다.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소속사 및 샴푸회사 측에 정확한 확인이 필요했다. 자세하게 알고 여러분들께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방송인 이상민이 출근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 dreamer@osen.co.kr

이어 그는 "어헤즈에서 사과문 올린 대로 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으며,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다. 어헤즈의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이상민은 최근 샴푸 뒷광고 논란 등으로 소비자를 기만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2018년 5월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자신이 사용 중인 샴푸를 언급한 뒤 한 샴푸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됐는데 브랜드 측은 이상민이 실제로 사용 중인 샴푸가 아니었음에도 해당 샴푸인 것처럼 광고를 했다.  
논란이 제기되자 해당 업체 측은 “허위, 과대 광고로 인해 피해 입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전속 모델이었던 이상민 님이 최초로 언급했던 샴푸는 자사 샴푸가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다음은 이상민 글 전문.
안녕하세요 이상민입니다.
오늘 어헤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문을 보고 여러분들께 모델로서 세심하지 못했던 점 사과드립니다.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것들과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 제 입장이 늦어졌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소속사 및 샴푸회사 측에 정확한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자세하게 알고 여러분들께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헤즈에서 사과문 올린 대로 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으며,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습니다.
어헤즈의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하시고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mk324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