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플리' 스트레이 키즈→세정·산들까지… "이것이 바로 K-구독송" 좋아요! [종합]
OSEN 김예솔 기자
발행 2020.11.13 20: 28

뮤플리에서 구독송 모아보기 영상이 공개됐다. 
13일, 플레이리스트 음악전문채널 뮤플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플리에게 인질로 잡힌 KPop 스타 모음'으로 뮤플리 구독송 모아보기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로 '구독송의 정석'을 보여준 아이돌들이 공개됐다. 가장 먼저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 가사에 맞춰 "구독과 좋아요 탕탕탕 알림 설정까지"라고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펜타곤은 'DR.베베'에 맞춰 "구독해줘 베베 좋아요까지 베베 알림설정까지 귀찮아도 벗어날 수 없는 뮤플리"라고 노래를 불렀다. 또 '접근금지'에 맞춘 버전도 공개됐다.

이어서 DAY6는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에 맞춰 "아름다운 청춘의 한 장 함께 써내려 가자 너와의 추억들로 가득 채울래 구독"이라고 포인트를 줬다. 또, 프로미스 나인은 'FEEL GOOD' 노래에 "어서 들어와 뮤플리 보고 싶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라고 애교를 공개했다.
두 번째는 '밀려오는 현타' 타입이었다. 오마이걸의 유아는 구독과 좋아요 눌러줘요라고 귀엽게 인사했지만 재빠르게 자리를 옮겨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CLC와 골든차일드도 흥겹게 노래를 부르며 인사했다. 
세 번째는 '뼛속까지 칼군무' 타입이었다. 트레저는 'BOY'에 맞춰 멤버 전원이 칼군무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 잡았다. 또, 우주소녀 역시 하나처럼 맞춘 칼군무를 선보였다. 크래비티도 귀엽게 인사했다. 루나솔라는 '노는 게 제일 좋아'에 맞춰 엉덩이 춤에 딱딱 맞는 칼군무로 눈길을 끌었다.  
네 번째는 '큐티뽀짝 루키즈' 타입으로 공원소녀, 밴디트, 로켓펀치, 네이처가 귀엽게 구독과 좋아요를 요청했다. 다섯 번째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로 유권, 슈퍼주니어D&E가 등당해 웃음을 자아냈다. 
여섯 번째로 공개된 '상상도 못한 구독송' 편에서는 원어스가 창 버전의 구독송을 공개했고 제이미가 귀엽고 사랑스럽게 춤을 추며 등장해 폭소케 했다. 일곱번째로 '이달의 진화'로 이달의 소녀들의 점점 발전하는 구독송이 공개돼 웃음을 자아냈다. 
또, 세정과 산들, 스텔라장, 케이, 박재정, 수란, 박보람, 10cm 등은 가창력을 내세운 고품격 구독송을 선보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hoisoly@osen.co.kr
[사진 : 뮤플리 유투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