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달빛이 JTBC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 OST의 아홉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경우의 수’ 아홉 번째 OST ‘서로’는 옥상달빛의 김윤주가 직접 작업한 곡으로, 옥상달빛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곡이다. 콘트라베이스, 드럼 브러쉬 그리고 클라리넷, 플루트까지 어쿠스틱한 악기 편성을 통해 더욱 부드럽고 클래식한 사운드를 연출했다.
‘서로’는 극 중 청춘들의 고민과 이야기에 공감하는 듯 극에 삽입되어 더욱 짙은 여운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 곡은 웰메이드 명품 OST로써 드라마 ‘경우의 수’와 함께했던 추억들과 따뜻한 일상 속의 온기가 되어줄 예정이다.
어느덧 데뷔 10주년을 맞은 옥상달빛은 특유의 감성으로 수많은 청춘들에게 회자되며 공감대와 힐링을 선사해 인디 씬의 대표적인 ‘위로의 아이콘’으로서 사랑받고 있다.
지난 7월 옥상달빛은 1년 7개월 만의 새 앨범 ‘스틸 어 차일드(Still a Child)’를 발표했다. 이후 온라인 콘서트 ‘Another Place’, ‘DMZ 평화이음 불감자 콘서트’ 등에 출연해 꾸준하고 활발한 활동으로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0년에 걸쳐 서로를 짝사랑하는 여자와 남자의 리얼 청춘 로맨스 JTBC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는 매주 금, 토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한편 옥상달빛이 참여한 ‘경우의 수’ 아홉 번째 OST ‘서로’는 오늘 14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모스트콘텐츠, 콘텐츠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