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캐스트 E채널이 선보이는 새로운 세대 공감 리얼 관찰예능 ‘라떼부모(연출 이지선)’가 ‘모델 모녀’ 변정수X유채원, ‘디자이너 부자’ 이상봉X이청청과 함께한 첫 티저로 기대감을 자아낸다.
E채널 ‘라떼부모’ 제작진은 12월 2일 저녁 8시 30분 첫 방송을 확정하고 누구나 대공감할 ‘라떼지수 테스트’를 담은 첫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혹시 당신도 라떼부모? 당신의 라떼지수를 테스트해 보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영상에서는 ‘옛이야기 항시 대기중’인 ‘라떼부모’ 변정수와 이상봉이 “나 때는...”, “우리 때는!”, “그 때는!”, “그 IMF 때는...”이라며 ‘라떼’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또 YES or NO로 답해야 하는 ‘라떼지수 테스트’의 문항으로는 ‘자식이 내가 얘기할 때 눈을 피한다’, ‘자식이 자꾸 토를 다는 기분이다’ 등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제시된다. 이와 함께 아버지 이상봉과의 회의에서 계속 시선을 피하는 아들 이청청, “풀때기(?)만 먹으면 안 되고, 하루 한 번은 탄수화물을 먹어야 해”라고 딸 유채원에게 조언하는 변정수의 모습이 교차돼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자식에게 수시로 조언 카톡을 보낸다’는 문항과 함께 ‘라떼부모’들의 기나긴 ‘조언 카톡’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항상 기회는 마지막이라는 절실함이 있어야 된다’는 이상봉의 메시지와 아들 이청청의 ‘명심하겠습니다’라는 답변은 진지함 속에서도 ‘라떼부모’와 ‘지금2세’의 관계를 리얼하게 보여준다.
‘다 자식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는 문항에서는 촬영 중인 딸 유채원을 보고 “잔머리가 너무 많아”라며 직접 나서 머리카락을 넘겨주는 엄마 변정수와, 이에 당황스러워하는 유채원의 모습도 공개돼 ‘동종업계 종사자’ 부모&2세의 사연 많은 직업전선 현장을 예고했다.
세상 모든 부모&자녀의 공감 리얼 관찰예능 E채널 ‘라떼부모’는 12월 2일 저녁 8시 30분 첫 방송되며,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E채널을 통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소식도 전할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