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노라조가 하면 다르다..중독성 甲 신곡 ‘빵’과 ‘전참시’ 활용법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0.11.15 14: 52

대세 듀오 노라조(조빈, 원흠)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한 특별한 신곡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노라조는 지난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 19일 출시를 앞둔 신곡 '빵'의 특별한 쇼케이스 펼쳤다. 이날 노라조는 이현아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3개월 만에 '전참시'에 재출연해 신곡 '빵' 의상 제작기는 물론 무대와 티저 영상까지 최초로 공개하는 파격 행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노라조의 '빵'은 '전참시' 방송 이후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전참시' 스튜디오의 이영자와 유병재 또한 '빵'의 중독성 넘치는 매력에 푹 빠져 "스트레스가 풀린다. '떼창'하기 너무 좋다"는 감상평을 전했고, 시청자들도 실시간 검색어에 노라조 '빵'을 올려두는 등 특별한 관심을 보내고 있다.

앞서 노라조가 스케줄러 티저를 통해 '전참시' 출연 일정을 '빵 맛보기'이자 '제빵사 픽!'으로 소개했던 터라 남다른 행보에 더욱 이목을 끈다. 노라조는 독보적인 의상 제작기를 넘어 활용법까지 선보이며 '전참시'에서 특급 활약을 펼쳤다. 이를 통해 맛본 '빵'은 진정한 웃음 맛집 노래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단팥빵, 호빵, 건빵, 크림빵, 모닝빵, 붕어빵, 소라빵, 공갈빵 등 11곳의 '빵지순례'를 통해 완성된 티저가 시선을 강탈했다. 노라조는 빵집 테이블, 우유갑, 바게트, 식빵 등 디테일이 녹아든 화려한 의상과 소품을 입고 각각의 빵의 특징을 재치 있게 담은 가사를 표현했다. 시민들과 소통하는 노라조만의 무대 매너 역시 특별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신곡을 최초로 공개하는 방식은 이례적인 행보임에도 노라조의 유쾌한 팀 컬러와 어우러져 더 많은 이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안겨줬다.
노라조는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빵' 음원과 뮤직비디오 본편을 공개한다. 또한 발매 전까지 2개 버전의 '빵' 콘셉트 포토, '빵' 뮤직비디오 티저, '빵' 오픈 디데이 티저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릴 전망이다. /kangsj@osen.co.kr
[사진] MBC ‘전참시’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