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3인조·30대" 씨엔블루, 더 성숙해진 제2막 '과거 현재 미래'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11.17 18: 31

그룹 씨엔블루가 새 앨범 ‘RE-CODE’로 새로운 2막을 시작했다.
씨엔블루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0년 데뷔해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한 씨엔블루는 멤버 전원 군 복무를 끝내고 3년 8개월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가요계에 돌아왔다. 3인조 재편을 비롯해 멤버 모두 30대에 접어들며 더욱 성숙해지고 성장한 씨엔블루는 팀명인 ‘Code Name BLUE’를 다시 정의한다는 의미로 새 앨범명을 ‘RE-CODE’라고 정했다.

씨엔블루의 이번 신보 ‘RE-CODE’는 이번 앨범은 뜨겁고 화려했던 20대의 열기는 내려놓고, 조금은 소박해도 따뜻한 온기를 담고자 한 멤버들의 삶의 변화를 담은 앨범으로, 정용화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층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음악과 더욱 굳건해진 팀워크가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는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곡. 씨엔블루가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다양한 록 음악과 같이 감수성이 짙은 멜로디에 얼터너티브 록 편곡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어떤 날은 괜찮고 / 어떤 날은 미치도록 그리워 / 어떤 날은 또 정말 미워 / 언젠가는 이러다가 말겠지  / 잊혀지긴 하겠지 / 어떤 날은 다 무뎌지겠지 / 우린 과거 현재 미래에 있어"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흰 배경을 푸르게 물들이며 새로운 씨엔블루를 정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들의 성숙해진 비주얼과 열정적인 밴드 합주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이처럼 초심으로 돌아가 새로운 2막을 시작한 씨엔블루가 앞으로 어떤 음악적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