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터클한 공연" 두아 리파, 생애 첫 온라인 콘서트 향한 기대 (ft.특급 게스트)[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11.20 19: 22

글로벌 팝스타 두아 리파가 생애 첫 온라인 콘서트로 전세계 팬들과 만난다.
20일 오후 화상으로 진행된 두아 리파 [Studio 2054] 온라인 기자회견에는 두아 리파가 참여해 온라인 콘서트와 관련한 이야기를 전했다.
두아 리파는 오는 28일(한국 시간) 온라인 콘서트 [Studio 2054]를 개최한다. 영국의 대규모 웨어하우스에 세트를 설치하여 진행되는 이번 [Studio 2054]는 현실과 판타지를 조합한 다채롭고 신선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두아 리파는 "저의 생애 첫 온라인 콘서트다. 정말 신나고 기대가 된다. 리허설을 정말 많이 했다. 라이브를 할 때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겠지만 분명 재미있을 것"이라며 "실제 관객들이 있는 무대에 서는 것과는 많이 다를 것 같다. 공연에서는 무대 위에서 관객들의 반응을 보면서 현장의 뜨거운 분위기와 관객들이 주는 에너지가 큰 힘이 되는데 온라인 라이브에서는 그런 것을 느낄 수 없으니까 어떨지 모르겠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판데믹 때문에 투어가 두 번이나 연기 됐다. 너무 무대에 서고 싶었다. 관객들 앞에서 할 수 는 없어서 아쉽지만 기대가 된다. 런던에 위치한 웨어하우스에서 진행되는데 스펙터클한 공연이 될 것이다. 많은 인원이 참여했고 이것을 관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고 전했다. 
공연장으로 탈바꿈된 대형 웨어하우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Studio 2054]에는 댄서, 스케이터, 공중 곡예사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공연을 위해 나서 화려함을 더하며 레트로 콘셉트에 걸맞은 다양한 소품과 세트가 사용되며, 두아 리파의 소모포어 앨범인 'Future Nostalgia'와 가장 최신 앨범 'Club Future Nostalgia'의 수록곡들의 무대는 물론 최정상급의 깜짝 게스트들이 출연 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는 "이렇게 열심히 리허설을 한 적이 없다. 무대에서 여러 가수들과 콜라보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작업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하고 너무 즐거웠다. 새로운 눈을 뜬 느낌이다. 어떤 무대들은 완전히 새로울 것이다. 스펙터클한 무대들을 빨리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깜짝 게스트에 대해서는 "프랑스 가수 앙젤, FKA twigs 등이 함께 한다. 더 많은 게스트가 앞으로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두아 리파는 이날 특급 게스트를 스포해 기대를 모았다. 해당 게스트는 이날 영국 시간 오후 5시 두아 리파가 SNS로 직접 공개할 예정이다.
두아 리파는 온라인 콘서트의 장점에 대해 묻자 "그동안 어떤 무대에서는 리허설 할 시간이 적어서 나의 역량을 모두 발휘할 수 없었다. 이번에는 충분한 리허설이 가능했다.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좋은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즐겁고 에너제틱한 쇼가 될 것이다. 여러분의 안방에서 음식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관람하시길 바란다. 즐기기 위해 그 어떤 것을 해도 된다. 여러분들의 에너지가 카메라를 넘어 느껴졌으면 좋겠다. 논스탑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여러분들이 절대 지루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올 3월에 발매된 2집 [Future Nostalgia]를 통해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한 두아 리파는 ‘Don’t Start Now’, ‘Physical’, ‘Break My Heart’, ‘Levitating (feat. DaBaby)’까지 4곡이 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워너뮤직 코리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