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 = 최정은 기자] 쇼미더머니9에서 승부가 예측할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 긴장의 끈을 놓을수 없게 됐다.
20일 방송된 Mnet 예능 ‘Show Me the Money9’(이하 쇼미더머니9)에서는 3차 관문이 모두 끝이나고 4차 미션 음원배틀에 들어갔다.
코드쿤스트X팔로알토 팀에서 카키 크루와 킬라그램 크루가 ‘원해’라는 노래로 붙었다. 리허설에서 가사 실수가 있던 스윙스는, 본 무대에서는 뛰어난 실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뛰게 했다.
스윙스의 활약으로 인해 미션 우승자는 카키 크루가 되었고, 래퍼 세 명이 전원 생존하게 됐다. 반면 킬라그램 크루는 패배로 킬라그램과 주비트레인은 아쉽게도 이번 미션에서 탈락했다.
다이나믹듀오X비와이 팀에서는 차메인 크루와 디젤 크루가 ‘윈윈’이라는 노래로 붙었다. 배틀 전 디젤은 “우리가 무조건 우승한다”며 허세를 부렸고, 차메인 크루는 ‘우린 안지지” 라면서 신경전을 벌였다. 이에 개코는 “기빨린다 기빨려”라면서 힘들어했다.
이번 미션 우승 크루는 디젤 크루로 세 명 전원이 생존했다. 반면 차메인 크루에서 브루노 챔프맨, 차메인이 탈락하게 되어 반전에 반전을 거듭했다.
그루비룸X저스디스 팀에서는 머쉬베놈 크루와 쿤디판다 크루가 ‘VVS’로 맞서싸웠다. 본 무대에서는 머쉬베놈 크루는 완벽한 실력을 보여주어 호평을 받았다. 프로듀서들은 “뮤지컬 처럼 호흡이 너무 좋았다”, “머쉬베놈은 천재인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머쉬베놈 크루가 우승하면서 머쉬베놈과 미란이는 생존했다. 쿤디판다 크루에서는 키드킹이 탈락했다.
자이언티X기리보이 팀에서는 원슈타인 크루 조순영 크루가 ‘kick it’ 이라는 곡으로 붙었다. 조순영 크루가 “음악엔 정답이 없다”며 “좋으면 장땡이다”라고 말했다.
원슈타인 크루의 릴보이는 방송직전 차사고로 컨디션 난조를 보였다. 난조에도 불구하고 원슈타인과 릴보이는 노래실력을 보여주며 가볍게 우승했다. 마음이 약한 원슈타인은 상대팀이 떨어질 생각에 고개를 떨궜다. 패배한 조순영 크루는 조순영과 이기욱이 탈락했다. /cje@osen.co.kr
[사진] ‘쇼미더머니’ 방송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