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방탄소년단(BTS) 'BE' 글로벌 기자간담회 및 포토타임이 진행됐다. 다만 슈가는 최근 어깨 부상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20일 새 앨범 'BE(Deluxe Edition)'를 전 세계 동시에 발매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모두가 무력감을 느끼는 현 상황에서, 불안하고 두렵지만 "그럼에도 이겨내야 한다"는 복잡한 감정을 꾸미지 않고 새 앨범 'BE'에 담았다.
일곱 멤버는 이번 앨범에 2020년, 지금을 살아가는 솔직한 감정과 생각, 나아가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다', '존재하다'라는 뜻으로, 형태의 규정이 없는 'BE'라는 단어를 앨범 제목으로 정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을 비롯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 그레이(Blue & Grey)', 'Skit', '잠시', '병', '스테이(St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이렇게 총 여덟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2일(현지시간)에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타이틀곡 'Life Goes On'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rumi@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