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디♥·멤버들 생각나" 비투비 포유, '더쇼' 컴백 동시 1위→SM 에스파 핫 데뷔 '눈길'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11.24 19: 28

'더쇼'에서 노라조와 에스파가 컴백한 가운데, 비투비 포유는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24일 방송된 SBS MTV '더 쇼 (THE SHOW)'에서 비투비 포유(BTOB 4U)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11월 마지막주 1위 후보가 공개됐다.  에스파(aespa: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우즈(WOODZ : 조승연), 비투비 포유(BTOB 4U: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가 각각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에스파는 '블랙맘바'를, 우즈는 'BUMP BUMP', 비투비 포유는 'Show Your Love'로 대결을 예고했다.  

본격적으로 가수들의 무대를 만나봤다. 먼저 노라조는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 '빵'으로 컴백, 역대급 무대를 꾸몄다. 
쉽고 중독성 강한 가사와 멜로디를 자랑하는 신곡 '빵'은 시대를 초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줄 수 있는 노래다. 기본적인 음식은 물론, 원초적인 어감의 의성어, 의태어로도 쓰이는 '빵'의 여러 의미를 담아냈다.  
빵 콘셉트를 표현하는 노라조의 위트는 이번에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 한 번 획기적인 콘셉트 소화력과 특유의 '병맛' 매력까지 입증하며 '빵지순례 필수 코스'를 완성했다. 
BAE173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타이틀곡 '반하겠어(Crush on U)' 무대로 풋풋한 신인의 패기를 보여줬다. 
이번 BAE173의 ‘반하겠어(Crush on U)’는 히트곡 제조기 작곡가 별들의 전쟁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뉴잭스윙 기반의 업템포 R&B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BAE173 멤버들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반하겠어(Crush on U)’ 뮤직비디오 영상은 공개 직후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계의 시조새, H.O.T. 출신 가수 장우혁의 '럽(SHE)' 무대도 이어졌다.카리스마 속에서도 절제력있는 안무와 중독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장우혁은 최근 새 멀티앨범 ‘럽(SHE)’을 발매하며 자신의 음악 세계관을 펼쳐나가고 있다.
 
모모랜드(MOMOLAND)의 틴크러시 매력도 팬들을 매료시켰다. 신곡 ‘Ready Or Not(레디올낫)’ 무대를 화려하게 수놓은 모모랜드는 의상부터 콘셉트까지 특유의 유니크한 매력으로 무대를 압도했다. 특히 스타일리시한 안무와 톡톡 튀는 틴 팝 매력이 돋보였다.
신곡 ‘Ready Or Not(레디올낫)’은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PSY)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모모랜드가 처음 시도하는 틴 팝(Teen Pop) 장르에 거부하기 힘든 색소폰 훅과 업비트의 강렬함이 가미됐다. 
무엇보다 SM 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새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핫 데뷔 무대가 꾸며졌다.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 무대를 꾸민 에스파는 걸크러시 가득한 무대로 시선을 사로 잡았다.
화려한 비주얼로 무장한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풋풋하면서도 신비로운 비주얼,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괴물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에스파의 데뷔곡 ‘Black Mamba’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캐치한 훅이 돋보인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Black Mamba’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진입, SNS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며 막강한 파급력을 자랑했다.
이 분위기를 몰아 비투비 포유(BTOB 4U)의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신곡 'Show Your Love' 데뷔 무대를 완벽하게 선보인 비투비 포유(BTOB 4U)는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소재로 한 의상을 각기 다른 매력으로 완벽 소화하며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비투비 포유만의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노련한 무대 매너와 탄탄한 가창력으로 관록의 무대를 완성시켰다.
신곡 'Show Your Love'는 리드미컬한 리듬과 희망적인 메시지가 돋보이는 뭄바톤 댄스 곡으로, 비투비 멤버 임현식과 프로듀서 겸 가수 이든(EDEN)이 함께 작업했다.
한편, 이날 비투비 포유(BTOB 4U)는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그러면서 "군대간 일훈·현식·성재, 멤버들 더 생각나, 큐브 식구들과 스텝들, 그리고 우리 멜로디 팬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면서 무엇보다 팬들에게 "모두 멜로디 덕분"이라며 애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더쇼'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