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해외까지 뻗어나가는 스타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2020 Asia Artist Awards’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020 Asia Artist Awards’(2020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0 AAA‘)는 세계 최초 배우와 가수 부문 아티스트 통합 시상식으로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AA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모티브프러덕션, 도로시커뮤니케이션즈가 제작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Asia Artist Awards’는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NO.1 글로벌 시상식으로 거듭났다.
폭발적인 환호를 이끌어냈던 라인업 공개, 관람권 수익금 중 일부가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되는 훈훈한 시상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2020 AAA’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주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초호화 그 자체! 역대급 라인업
‘2020 AAA’의 라인업은 공개될수록 시상식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배우 17명과 가수 23팀에 이어 글로벌 팝 스타 앤-마리의 인사 영상까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별들의 축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배우 라인업은 대한민국 명품 배우 이정재, ‘악의 꽃’으로 해외 팬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준기,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통해 특급 케미를 선보인 김수현과 서예지를 비롯 김민재, 이준혁, 이주영, 김혜윤, 전미도, 이성경, 안보현, 안효섭, 김선호, 한소희, 안은진, 이재욱, 박주현까지 내로라하는 글로벌 스타부터 핫 루키가 한자리에 총출동한다.
가수 라인업은 오랜 시간 해외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슈퍼주니어와 GOT7, 끝없는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트와이스, 독보적 콘셉트로 시선을 강탈하는 몬스타엑스와 마마무를 비롯 NCT, 펜타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원어스, ITZY(있지), AB6IX, 크래비티, 시크릿 넘버, 트레저, 송가인, 임영웅, 빅맨, 강다니엘, 알렉사, MAX까지 총 23개 팀이 참석을 확정, 눈과 귀를사로잡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라이브엑스와 마이뮤직테이스트 통한 동시 방송
‘2020 AAA’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무대를 직접 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온택트 한류 플랫폼’ 라이브엑스(LIVEX.CO.KR) PC와 모바일, 마이뮤직테이스트(mymusictaste)에서 동시 방송된다.
내일(28일) 오후 6시 레드 카펫을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본 시상식이 약 4시간 30분 동안 지연 방송으로 진행,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영광의 수상자는 누구?
앞서 100% 팬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최애돌’ 인기상 팬투표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종료됐다. 남자 AAA 남자 인기가수상, AAA 여자 인기가수상, AAA 남자 인기 배우상, AAA 여자 인기 배우상, AAA 트롯 인기가수상에 각각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GOT7 박진영, 송지효, 임영웅이 결정된 가운데, 시상식에 참석하는 스타들이 어떤 분야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될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2020 AAA’의 대미를 장식할 대상을 받을 주인공이 과연 누가 될지 눈여겨보는 재미까지 안길 전망이다.
매년 스타와 팬들이 직접 소통하는 축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0 AAA’는 오는 28일 라이브엑스와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