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인기가요' 11월 마지막주 1위에 올랐다.
29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임창정과 장범준, 방탄소년단이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로 컴백한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코로나19로 평범했던 일상을 잃어버리고 힘들어하는 모두에게 '그럼에도 우리의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건넨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씨엔블루는 '군백기'를 마치고 3년 8개월 만에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로 돌아왔다. 신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를 선보인 씨엔블루는 더욱 성숙한 비주얼과 감성적인 라이브로 눈길을 끌었다.
정용화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씨엔블루의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는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곡이다.
정규 2집 Pt.2로 돌아온 NCT U는 타이틀 곡 ‘90’s Love’와 'Work It'을 선보이며 상반된 매력을 펼쳤다. ‘90’s Love’는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올드스쿨 R&B 힙합 곡으로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이 참여했다.
쟈니, 유타, 텐, 정우, 재민, 헨드리가 참여한 'Work It'은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신나는 리듬의 신스 사운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으로 리드미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디지털 싱글 'ALL IN' 무대를 선보이며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뿜어냈다. 'ALL IN'은 일본 미니 1집의 타이틀곡 'ALL IN'의 한국어 버전으로 거침없이 전력 질주하는 스트레이 키즈만의 매력을 담았다.
이외에도 비투비 포유는 신곡 'Show Your Love' 무대로 탄탄한 가창력과 무대 매너를 뽐냈고, AKMU는 'HAPPENING' 무대에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자랑했다. 트레저는 카리스마 넘치는 ‘음 (MMM)’ 무대를 선보였고, 에스파는 데뷔곡 ‘Black Mamba’ 무대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나띠, 노라조, DRIPPIN, LUCY, BAE173, 블링블링, 비투비 포유, STAYC, Stray Kids, CNBLUE, AKMU, 업텐션, aespa, NCT U, woo!ah!, WOODZ, 쿠잉, TREASURE가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