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 그룹 NCT의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올 한해 23명 멤버가 뭉친 정규 2집 활동은 물론 NCT 127, NCT DREAM, WayV 등 각 팀별 활동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며 눈부신 성과를 기록했다.
NCT는 올해 NCT 127, NCT DREAM, WayV 각 팀이 발표한 앨범과 23명 멤버가 뭉친 정규 2집까지, 2020년 발매한 음반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가 총 5,117,020장(12월 22일 기준)에 달했다. 폭발적인 성장세와 막강한 음반 파워를 확인시켜준 것.
특히, NCT는 지난 10월 발매한 정규 2집 Pt.1이 발매 일주일 만에 1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11월 발매한 정규 2집 Pt.2 판매량도 100만장을 넘으며 합산 2,680,920장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이로써 NCT는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지난 3월 발매된 NCT 127 정규 2집 ‘NCT #127 Neo Zone’도 밀리언셀러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NCT의 정규 2집 Pt.1 타이틀 곡 ‘Make A Wish (Birthday Song)’ 뮤직비디오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90’s Love’, ‘From Home’, ‘Work It’ 등 이번 2집 활동을 통해 선보인 뮤직비디오 및 티저 콘텐츠의 유튜브 총 조회수도 4억뷰(12월 30일 기준)를 넘어, NCT를 향한 글로벌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게다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NCT 정규 2집이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6위를 시작으로 5주 차트인을 기록하고 있으며, ‘월드 앨범’, ‘인디펜던트 앨범’ 1위, ‘소셜 50’,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2위, ‘아티스트 100’ 3위 등 8개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에 NCT는 지난 11월 개최된 ‘2020 Asia Artist Awards’에서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으며, 미국 빌보드와 포브스, 영국 메트로 등 해외 유수 언론들도 이들의 활약을 주목하는 등 명실상부 대세 그룹으로 우뚝 섰다.
이처럼 올 한해 다양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NCT. 이들이 2021년에는 전 세계로 얼마나 더 넓게 뻗어나갈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