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천호진이 '2020 KBS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31일에 방송된 KBS2TV '2020 KBS연기대상' 에서는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배우 천호진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여자 최우수상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이민정이 수상했다. 이민정은 "내가 상을 받아도 되나라는 생각이 든다"라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라는 작품은 어느 누군가의 독주가 아닌 협주 같은 느낌이었다. 이 상은 나에게 준 게 아니라 모든 스탭, 배우들에게 주신 것 같다. 그래서 이 영광을 '한 번 다녀왔습니다' 팀에게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민정은 "자기 이름을 꼭 말해달라고 했다. 우리 아들 이준우 사랑해"라며 "모두가 힘든 시기인데 모든 분들이 꿈을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2021년은 꿈꿀 수 있고 그 꿈을 이루는 해가 되길 바란다. 나도 좋은 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모습을 본 MC이상엽은 "파트너가 좋은 상을 받으니까 나도 기분이 좋다"라고 반겼다.
남자 최우수상은 '기막힌 유산'의 박인환, '오! 삼광빌라!'의 정보석이 수상했다. 박인환은 "동료 연기자, 스탭 여러분 고생이 많으셨다"라며 "우리 작품을 재밌게 봐준 시청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새해엔 맘 놓고 다닐 수 있는 시기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보석은 "훌륭한 배우들이 많은데 내가 이 상을 받아서 송구하다"라며 "'오! 삼광빌라!'를 응원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 덕분이다. 감사하다"라고 인사하며 '오! 삼광빌라!'의 스탭과 동료배우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정보석은 "마스크를 쓰는 시상식이 이번이 마지막이었으면 좋겠다"라며 의료진, 중소상공인, 공연 예술계 종사자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말을 건넸다.
대상 수상자를 발표하기 전 MC도경완은 "오늘 시상자로 전년도 대상 수상자인 공효진씨가 함께하기로 했지만 감기 증상으로 불가피하게 참석을 하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날 대상 시상자로 KBS 양승동 사장이 무대에 올랐다. '2020 연기대상'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천호진이 수상했다. 천호진은 "이 자리가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재밌게 보내는 시간인데 저희끼리만 보내기가 죄송한 시간이다"라고 말했다.
천호진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 시작할 때 후배들에게 그런 얘길 했다. 이 드라마에서 신명나게 놀아보자고 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어려운 분들에게 희망을 드려보자고 했다. 감히 그 목표가 달성된 것 같다. 그래서 이 상은 나 혼자만 받는 게 아닌 것 같다. 내가 가장이라는 역할을 해서 대신 받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호진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 촬영을 할 때 아버님이 돌아가셨다. 그때 내 파트너로 있었던 차화연씨가 많은 힘을 줬고 끌어줬다. 차화연씨에게 상을 주고 싶은데 오늘 사정이 있어서 못 나왔다"라고 말했다.
천호진은 "사람이 살다보면 행복한 시간은 참 찰나같다. 그 찰나가 길어지기 위해선 작은 것에 감사해야 한다고 하더라. 여러분도 새해엔 작은 것에 감사하며 행복한 시간을 길게 가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호진은 "아버지가 드라마를 재밌게 보셨는데 끝까지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 불효자가 한 마디 드리겠다. 감사했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2020 K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청소년연기상 : 문우진, 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남자 신인상 : 이상이('한 번 다녀왔습니다'), 서지훈('어서와', '그놈이 그놈이다')
▲여자 신인상 : 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 신예은 ('어서와'), 보나('오! 삼광빌라')
▲남자 인기상 : 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 이상엽 ('한 번 다녀왔습니다')
▲여자 인기상 : 조보아('포레스트')
▲베스트 커플상 : 이장우♥진기주 ('오! 삼광빌라!'), 정보석♥이장우 ('오! 삼광빌라!'), 조여정♥고준 ('바람피면 죽는다'), 박해진♥조보아 ('포레스트'), 나나♥박성훈 ('출사표') 이상엽♥이민정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상이♥김초희 ('한 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이정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
▲여자 연작·단막극상 : 손숙 ('나들이'), 이유영 ('연애의 흔적')
▲남자 연작·단막극상 : 이한위('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이신영 ('계약우정')
▲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조연상 : 안길강 ('출사표')
▲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조연상 : 오대환 ('한 번 다녀왔습니다')
▲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조연상 : 예지원 ('도도솔솔라라솔')
▲ 장편드라마 부문 여자 조연상 : 김선영(오! 삼광빌라!), 오윤아 ('한 번 다녀왔습니다')
▲ 특별 공로상 : 故송재호
▲ 작가상 : 양희승 ('한 번 다녀왔습니다')
▲ 장편드라마 남자 우수상 : 이장우 (오! 삼광빌라!), 이상엽 ('한 번 다녀왔습니다')
▲ 장편드라마 여자 우수상 : 이정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 진기주 ('오! 삼광빌라!')
▲ 일일드라마 남자 우수상 : 강은탁('비밀의 남자'), 김유석('누가 뭐래도')
▲ 일일드라마 여자 우수상 : 박하나 ('위험한 약속'),
이채영('비밀의 남자')
▲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상 : 박성훈('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 미니시리즈 여자 우수상 : 나나('출사표'), 조여정 ('바람피면 죽는다')
▲ 여자 최우수상 : 이민정 ('한 번 다녀왔습니다')
▲ 남자 최우수상 : 박인환 ('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 대상 : 천호진 ('한 번 다녀왔습니다')
/hoisoly@osen.co.kr
[사진 : KBS2TV '2020 KBS연기대상' 방송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