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 컴백하는 그룹 MCND가 타이틀곡 안무를 퍼즐 프리뷰로 선공개한다.
MCND는 1일 오후 6시 MC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틱톡(TikTok)에 2ND MINI ALBUM 타이틀곡 퍼즐 프리뷰를 게재, 뮤직비디오 및 음원 공개에 앞서 안무 일부를 먼저 선보인다.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MCND의 신곡 안무를 미리 만나볼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퍼즐 프리뷰는 총 7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일까지 매일 오후 6시에 1편씩 오픈한다. 퍼즐처럼 뒤죽박죽 섞여 나오는 각각의 영상을 조합하면 이번 타이틀곡의 특정 파트가 완성돼 팬들에게 특별하고 색다른 재미를 안겨줄 전망이다. 아울러 첫 번째 퍼즐 프리뷰를 통해 타이틀곡 제목을 최초 공개한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끈다.
컴백 스케줄러, 콘셉트 포토, 개인 포토에 이어 퍼즐 프리뷰로 컴백 열기를 더할 MCND는 이후 뮤직비디오 티저, 트랙리스트, 뮤직 썸네일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완성형 퍼포먼스를 기대케 하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와 음원 전곡은 각각 오는 8일 자정과 오후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피지컬 앨범은 오는 11일 발매된다.
지난해 2월 ‘ICE AGE’로 데뷔한 MCND는 무대를 얼려버리겠다는 패기와 ‘괴물 신인’ 타이틀에 걸맞는 완벽한 실력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는 MCND가 기록한 글로벌 수치가 증명한다. MCND는 지난해 상반기 데뷔한 신인 그룹들 중 전 세계적인 음원 사이트 Spotify 팔로워 수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최근 Spotify 누적 스트리밍 수 2000만 회를 돌파했으며, 특히 청취 국가 중 미국의 비율이 가장 높아 MCND를 향한 미주의 남다른 관심을 짐작게 했다.
유럽을 기반으로 성장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Dezzer에선 MCND가 지난해 론칭된 신인 그룹들 중 팔로워 1위를 차지, 미주를 넘어 유럽에서도 주목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MCND는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서 약 110만 명의 팔로워 수를 자랑하는 등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티오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