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가 지난해 활동에 대한 눈에 띄는 성과들로 기분 좋은 새해를 맞이했다.
최근 한터차트가 발표한 2020년 연간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글로벌 부문에서 지난 7월 발매한 미니 5집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과 1월에 발매했던 미니 4집 ‘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로 나란히 1, 2위에 등극해 상위권을 싹쓸이 했다.
더불어 2019년 연간 차트에서는 정규 1집 ‘트레저 에피. 핀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과 ‘트레저 에피. 3 : 원 투 올(TREASURE EP.3 : One To All)’로 각각 1, 3위를 차지했던 것과 함께 눈에 띄는 성과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스타 부문에서 방탄소년단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았다. 이 부문은 뮤직비디오 관람, 기사 정독, 앨범 구매 인증 등 다양한 팬 활동을 기반으로 성적이 반영되는 만큼 지난 1년간 총 515만 612점을 획득한 에이티즈는 점점 더 탄탄해지는 팬덤을 입증했다.
특히 ‘제로 : 피버 파트 1’ 앨범은 2020년 발매된 전체 음반 랭킹에서 방탄소년단, 세븐틴, 블랙핑크 등의 뒤를 이어 18위에 이름을 올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 되는 바.
한편 에이티즈는 2020년의 마지막 날 데뷔 800일을 기념하는 등 기분 좋은 소식들로 팬들과 함께 소통 중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KQ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