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피언'에서 다양한 가수들의 2020 결산 무대가 이어진 가운데 방탄소년단 무대가 두 편이나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6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챔피언(쇼챔)'에서 2020 결산 2편이 스페셜로 전파를 탔다.
2020 결산 2편이 스페셜로 진행된 가운데, 있지(ITZY)의 '낫 샤이(NOT SHY)' 등 화려한 무대가 이어졌다. 이어 펜타곤 멤버중 후이를 중심으로 트롯돌로 출격한 다섯장의 '시선고정' 무대가 이어졌다. 블랙슈트를 입고 댄스부터 노래까지 모든 걸 소화한 이들은, 랩까지 포함된 색다른 무대를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계속해서 문빈과 산하가 'Bad Idea' 무대로 섹시한 남성미를 뽐내며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펼쳤다. 절제력있는 칼군무까지 좌중을 압도했다.
이어 오마이걸 유아는 솔로로 출격하며 '숲의 아이'란 곡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무대를 꾸몄으며, 마치 숲속에 요정같은 비주얼로 무대를 완성시켰다.
다음은 스트레이키즈(Stray Kids)의 '블랙도어(BACK DOOR)' 무대가 이어졌다.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칼군무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무엇보다 2020년 상반기 화제의 중심이 됐던 환불원정대의 '(돈 터치 미)DON'T TOUCH ME' 뮤직비디오가 이어졌다. 환불원정대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결성된 그룹으로, 이효리, 엄정화, 제시, 화사가 각각 천옥, 만옥, 은비, 실비라는 부캐로 뭉친 걸그룹이다.
이어 더보이즈의 '더 스틸러(The Stealer)' 무대가 이어졌다. 더보이즈는 강렬한 칼군무를 펼치며 팬심을 제대로 스틸, 카리스마로 뭉친 심스틸러들의 무대였다.
분위기를 몰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의 무대가 이어졌다. 마이 동화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로 청량미 가득하면서도 신비로운 무대를 꾸몄다.
다음은 트와이스(TWICE)의 '아이 캔트 스탑 미(I CAN'T STOP ME)'란 무대가 이어졌다. 트와이스 멤버들은 과즙미를 발산하며 상큼발랄한 무대를 완성하며 글로벌 팬심을 사로 잡았다. 이달의 소녀 역시 '와이낫(WHY NOT?)'란 곡으로 힘 있고 절도 있는 동작의 무대를 꾸몄다.
몬스타엑스 'LOVE Killa(러브킬러)'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펼쳤다. 칼군무를 위해 동선과 각도를 신경 쓰는 멤버들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으로 대체불가 '퍼포먼스돌'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이외에도 박지훈, 여자친구, 아이즈원 (IZ*ONE) 등 다양한 가수들의 무대와 뮤직비디오가 전파를 탔다. 무엇보다 이날 방탄소년단(BTS)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부터 'LIFE GOES ON' 등 두 편이나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피언'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