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노윤호와 배우 황정민이 'Thank U' 뮤직비디오로 뭉쳤다. 이른바 '믿고 보는 가수'와 '믿고 보는 배우'의 만남인 셈.
7일 오후 OSEN 취재 결과,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신곡 'Thank U(땡큐)' 뮤직비디오에 황정민이 출연한다. 황정민은 최근 유노윤호 'Thank U'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사실 유노윤호와 황정민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 2014년 12월 개봉한 후 약 1426만명의 관객수를 동원한 황정민 주연 영화 '국제시장'에서 유노윤호는 남진 역할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당시 유노윤호는 베트남전에 참전한 가수 남진의 젊은 시절 캐릭터로 깜짝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특히 연출을 맡은 윤제균 감독은 유노윤호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극중 가수 남진은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전라도 사투리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배우가 맡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정윤호가 전라도 출신이고 남진에 대한 존경심과 연기에 대한 열정, 사투리의 완벽성 때문에 캐스팅하게 됐다"고 밝히기도.
때문에 영화 '국제시장'에 이어 'Thank U'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번째로 같은 작품에 출연하는 유노윤호와 황정민이 어떤 케미를 자아내며 K팝 팬들에게 귀호강과 눈호강을 안길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유노윤호의 새 앨범 제목이 검은색을 뜻하는 프랑스어이자 영화 장르의 하나인 'NOIR(누아르)'인 만큼 황정민의 독보적인 감정선과 유노윤호의 음색이 어떻게 어우러졌는지도 관전 포인트다.
한편 유노윤호는 오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NOIR'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Thank U'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유노윤호의 신곡 'Thank U'는 액션 누아르 영화처럼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동방신기의 수많은 히트곡은 물론, 유노윤호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Follow(팔로우)' 등을 통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해온 히트메이커 유영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DB,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