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표 판타지 동화, 보기만 해도 힐링..코로나 우울감 떨쳐낼 'MY TREASURE'(종합)[퇴근길 신곡]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1.01.11 18: 22

트레저(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가 밝은 에너지로 따뜻한 힐링을 선사했다.
트레저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를 발표했다. 이는 트레저 'THE FIRST STEP' 시리즈의 완결판이다.
타이틀곡 'MY TREASURE'는 듣는 순간 밝고 긍정적인 기운을 안긴다. 우리 모두 소중한 보석 같은 존재임을 끊임없이 일깨워준다. 스트링부터 브라스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연주 사이로 울려 퍼지는 소년들의 희망찬 이야기가 돋보인다. 래퍼 라인인 최현석, 요시, 하루토가 공동 작사해 진심을 가득 담았다.

트레저

트레저
그야말로 'MY TREASURE'는 요즘처럼 어렵고 힘든 시기, 듣는 순간 힘이 나고 기분이 좋아지는 노래다. 트레저는 "아무 걱정 하지 마/네 맘대로 멋대로/즐기는 거야/남 보란 듯이"라며 "걱정 마/한 번 더 뜨겁게 웃어줘 뜨겁게!/웃을 때 더 예뻐 넌/힘을 내/우린 결국 빛날 테니/감은 눈을 떠" 등의 가사를 통해 위로와 응원을 보낸다.
'MY TREASURE' 뮤직비디오에서도 희망 가득한 분위기와 트레저의 발랄한 매력이 돋보인다. 트레저는 이번에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한 편의 판타지 동화같은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신선하면서도 재치있는 CG도 감탄을 더한다.
한층 훈훈해진 비주얼을 자랑하는 트레저는 우산, 책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귀여움을 뽐낸다. 여기에 파스텔 톤의 슈트를 입은 멤버들은 많은 댄서들과 호흡하며 뮤지컬을 보고 있는 느낌까지 전한다.
트레저
특히 트레저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큰 힘을 북돋아준다. 교실에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는 것.
트레저는 그동안 압도적인 칼군무로 호평을 받아온 만큼 'MY TREASURE’ 퍼포먼스도 빼놓을 수 없다. 트레저는 볼에 깜찍하게 손터치를 하는가하면, 이전보다 여유로우면서도 활기찬 칼군무를 펼친다. 멤버들의 재치 넘치는 표정연기도 인상적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10곡, 피지컬 음반에는 12곡이 수록됐다. 완전한 신곡은 총 3곡. 타이틀곡 ‘MY TREASURE’를 비롯해 '나랑 있자 (BE WITH ME)', 그리고 'SLOWMOTION'이 1번~3번 트랙을 나란히 차지했다.
더불어 'YG 보석함'의 시그널송 '미쳐가네 (GOING CRAZY)', 피지컬 음반(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사랑해 (I LOVE YOU)’ 피아노 버전, ‘음 (MMM)' 록 버전 등 'THE FIRST STEP' 앨범 시리즈 전곡이 정규 1집에 총망라됐다. 
트레저
무엇보다 ‘SLOWMOTION’은 같은 소속사 선배인 AKMU 이찬혁이 공동 작사·작곡했다. 이찬혁이 먼저 트레저에게 곡을 선물하고 싶다고 알려져 궁금증이 모아진다.
뿐만 아니라 트레저는 YG 프로듀서진의 전폭적인 지원사격 속 멤버들도 트랙리스트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최현석과 하루토는 10번 트랙 ‘미쳐가네 (GOING CRAZY)’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곡의 작사 및 랩 메이킹에 참여했고, 요시는 총 10곡의 크레디트에 포함됐다. 
이처럼 완성도 높은 정규 1집을 내놓은 트레저. 멤버들은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쓴 만큼 이번 앨범 역시 많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으며 또 한번 놀라운 성과를 거둘 전망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