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누아르와 만나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NOIR’ 전곡 음원과 타이틀 곡 ‘Thank U’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9년 6월 발매한 첫 솔로앨범 'True Colors'에 이어 1년 7개월 만에 솔로 컴백을 알린 유노윤호는 한층 진해진 남성미를 발산하며 또 하나의 명반을 예고했다.
유노윤호의 새 앨범 'NOIR'(누아르)는 검은색을 뜻하는 프랑스어이자 영화 장르의 하나인 만큼, 한 남자의 내면 속 감정들을 다양한 영화 장르에 맞춰 표현한 시네마틱 음악 6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 곡 ‘Thank U’를 비롯해 배우 신예은이 피처링한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미래지향적인 무드의 ‘Time Machine’(타임머신), 코미디 영화 같은 유쾌한 매력의 ‘Loco (House Party)’(로코), 모노 드라마처럼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Need You Right Now’(니드 유 라이트 나우), 후속곡으로 활동할 ‘Eeny Meeny’(이니 미니)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수록곡들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유노윤호의 이번 신곡 ‘Thank U’는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서브베이스가 돋보이는 비트와 뮤트 트럼펫 사운드,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싱 듀오 The Futuristics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됐다.
"익숙해져 버린 이런 저런 표현들 / 선의도 다른 뜻을 의심하게 돼 / (왜 그래야 되는데) / 다 좋게 좋게 왜 안되는데 / Thank you for diss" "드디어 세 번째 레슨 / 일희일비 않기 / 좀 더 강해져야 돼 / 웃어 넘길 수 있게" 등 가사에는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Thank U'의 뮤직비디오에는 유노윤호와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 연기파 배우 이정현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바.
19금 등급을 받은 만큼 한 편의 누아르 영화를 방불케 하는 세 사람의 리얼한 액션 연기와 파격적인 전개, 강렬한 미장센이 몰입도를 높인다.
이처럼 열정에 열정을 더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돌아온 유노윤호의 새로운 스토리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