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로또싱어’의 스페셜 음원 ‘최재림표 네순 도르마’가 22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발매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최재림은 지난 16일 ‘로또싱어’ 최종회에서 최종승자 6인 중 최고 점수를 받으며 전체 1위 자리에 오른 바 있다. 이에 최고 득점자 최재림의 ‘네순 도르마(Nessun Dorma)’를 음원으로 공개, 그 감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됐다.
“무대에서 꼭 한 번 불러보고 싶었던 곡”이라고 밝힌 그는 ‘믿고 듣는 최재림’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깊이 있는 울림으로 '네순 도르마'를 열창, 45명의 국내 최정상 가수들 가운데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정통 성악 전공자다운 탄탄한 발성과 완벽한 딕션, 흔들림 없이 꽉 찬 성량으로 무대를 압도하며 승리를 향한 염원을 노래한 것. 그는 그간 방송 출연이 많지 않았던 탓에, 방송 라이브 음원을 발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배우 최재림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이번 ‘로또싱어’의 스페셜 음원 ‘네순 도르마’가 더욱 반갑게 느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무도 잠들지 말라’는 뜻의 ‘네순 도르마’는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3막에 나오는 아리아로,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곡이다. 감미로운 가사와 선율에 많은 테너 가수들의 애창곡으로, 테너 곡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곡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최재림은 묵직하고 안정적인 보컬과 연기력으로 뮤지컬계를 주름 잡고 있는 실력파 배우다. 노래·연기·딕션 3박자를 고루 갖춘 배우로 정평이 나 있으며, 저음부터 고음까지 교과서처럼 완벽하게 부른다 하여 ‘뮤지컬계 교과서’로 통한다.
그런가 하면, ‘로또싱어’의 라이브 음원이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남다른 클래스의 고퀄리티 음원이 입소문을 타고 장시간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angsj@osen.co.kr
[사진] MB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