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야 우냐'로 증명할 변신의 아이콘..한계 없는 성장 시작됐다 [바비 컴백③]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1.25 11: 30

 그룹 아이콘(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멤버 바비가 약 3년 4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오는 가운데, 변신에 변신을 거듭한 역대급 콘셉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바비는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LUCKY MAN(럭키 맨)'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야 우냐(U MAD)'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바비의 'LUCKY MAN'은 오롯이 'BOBBY'라는 한 사람에 집중해 써낸 수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새 앨범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솔로 아티스트' 바비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신보다. 실제로 바비는 'LUCKY MAN'에 수록된 17개 트랙 전곡을 작사와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했다고. 바비는 타이틀곡 '야 우냐 (U MAD)'를 시작으로 'RocKstaR', 'NO TIME', 'BrEAk It DoWn', '새벽에 (In THE DaRk)', '라일락 (LiLaC)', '우아해 (GOrGeOuS)', 'LiAr', '주옥 (HeartBROKEN PlaYBoY)', '내려놔 (Let iT Go)', 'DeViL' 등을 통해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했다. 

아이콘 멤버들의 지원사격에도 관심이 뜨겁다. 바비와 아이콘으로 활동하고 있는 같은 멤버 김동혁과 구준회가 수록곡 'Ur SOUL Ur BodY'와 'RaiNinG'을 각각 피처링하면서 바비와의 긍정적인 시너지까지 예고했기 때문. 'LUCKY MAN'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가 무엇일지, 글로벌 팬들의 궁금증이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앞서 바비는 지난 2014년 Mnet '쇼미더머니 시즌3'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아이콘으로 데뷔, 위너 송민호와 힙합 유닛 'MOBB'으로도 활동하며 파워풀한 래핑 실력을 인정받은 바. 2017년 9월에는 첫 솔로앨범 'LOVE AND FALL'을 발매하며 바비만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줬다. 또한 바비는 당시에도 'LOVE AND FALL'에 수록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뽐냈던 터라 'LUCKY MAN'에서는 어떤 색다른 모습을 표현했는지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더 나아가 바비는 '야 우냐' 뮤직비디오를 통해 화려한 네일과 액세서리 등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에도 도전, 독특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한 편의 액션 영화 같은 분위기와 바비 음악이 찰떡 조화를 이룬 셈이다.
이처럼 각양각색의 킬링 포인트로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바비는 'LUCKY MAN' 발매에 앞서 오늘(25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개최, 팬들을 먼저 만날 예정이다.
매 앨범마다 무르익은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며 팀, 솔로 파워를 동시에 보여준 바비. 과연 그가 'LUCKY MAN'으로는 어떤 신기록을 세우며 그동안의 잠재력을 폭발시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