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vs 인간' PD "이세돌 vs 알파고 리벤지로 봐주시길"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1.01.28 14: 12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 PD가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28일 오후 SBS 신년특집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이하 AI vs 인간)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시사교양본부 남상문 PD, 김민지 PD가 참석했다.
김민지 PD는 “‘AI vs 인간’는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결 이후 인공지능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찾아보면서 당시 대결을 즐겁게 봤는데, 그 이후의 리벤지 매치라고 보시면 될 거 같다. 다양한 분야의 AI와 인간 최고수들이 대결을 펼친다”고 설명했다.

SBS 제공

이어 김 PD는 “2016년에 이세도와 알파고가 대결을 펼치는 걸 사람들이 재미있게 보면서 인공지능이 더 뛰어날 수 있다고 두려워하기도 했다. 막연한 공포감이나 두려움은 AI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AI 와 인간이 대결하는 재미와 함께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보고 공존하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고 덧붙였다.
SBS 신년특집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은 작곡, 골프, 주식투자, 모창, 심리 인식 등 6개 종목에서 인공지능과 인간 최고수가 대결을 벌이는 국내 최초 AI 버라이어티쇼로 관심을 드높인다. 오는 29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