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매틱 컴퍼니(대표 이현상)가 중국 및 국내 드라마 시나리오 제작, 중국 드라마 제작 유통배급 전문 회사 스튜디오 레드(대표 이태형)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OST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트매틱 컴퍼니와 스튜디오 레드는 최근 서울 마포구 스튜디오 레드 본사에서 중국 시장 진출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아트매틱 컴퍼니와 스튜디오 레드는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험 및 노하우, 인적자원 등을 바탕으로 향후 중국 및 한국 OST 사업과 중국 대중음악 관련 IP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중국에서 젊은 시청자 층에게 큰 인기를 얻은 Youku 방영 드라마 <当你恋爱时 당신이 사랑에 빠졌을 때>와 2021년 텐센트(腾讯)에서 방영하는 <我的同桌又上热搜了 내 짝꿍이 또 실검 1위가 됐네> 드라마 음악제작을 협업을 진행했으며, 계속해서 중국 온라인 플랫폼 드라마 및 영화, 웹툰 등의 콘텐츠 제작과 OST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트매틱 컴퍼니 이현상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재 세계 1위 내수시장을 가진 중국 음악산업 부분에 IP 사업확장을 하는 계기가 됐다. 스튜디오 레드와 함께 중국 OST시장 진출 확대 및 IP사업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며 “양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범위를 넓히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튜디오 레드 이태형 대표는 “아트매틱 컴퍼니와의 MOU를 통해 양사가 음악 사업 부분에 경쟁력을 갖추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중국진출을 돕는 교두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