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90평 아파트 거주' 박준형♥︎김지혜 "데뷔 첫 목표가 아파트로 이사하기"('옛날티비')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1.02.09 08: 21

KBS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날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KBS 아카이브 영상 자료를 '탈탈' 털어서 숨겨져있던 희귀영상을 발굴해 경제적으로는 어려웠지만 마음만은 행복했던 그때그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코미디언 부부 박준형과 김지혜가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먼저 1부 ‘우리 집에 왜 왔니’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일인 남의 집 구경을 KBS 아카이브 영상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명절이면 복닥복닥 모이던 그 시절 추억은 물론 돌잔치, 환갑잔치, 결혼식 등 인생의 소중한 추억들이 고스란히 간직된 집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80년대 평범한 사람들의 보금자리였던 달동네, 연탄 안전 캠페인 등 그 시절의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특히나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고향 집 찾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아쉬움을 달랠 진기한 영상들이 공개된다. 기차표를 구하기 위해 밤새는 사람들로 인해 집으로 변해버린 그 시절 기차역 풍경과 꽉 막힌 고속도로 위 모습은 모두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만 하다.
관찰 예능을 통해 90평대 집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박준형, 김지혜 부부의 집 이야기도 기대를 모은. 어린 시절 셋방살이하던 시절부터 데뷔 후 첫 목표가 ‘아파트로 이사하기’였던 두 사람의 집에 얽힌 추억이 공개된다.

특히 박준형은 어린 시절 내복 바람으로 부잣집 친구 집에 놀러 갔던 웃지 못할 사연을 들려주기도. 또한 김지혜는 박준형에게 “지금은 제 아파트에 얹혀살잖아요”라며 집주인으로서 당당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2부 ‘멋쟁이 전성시대’에서는 최근 K-팝, K-푸드, K-방역에 못지않게 전 세계적으로 열풍인 K-뷰티, K-패션의 원조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옷 잘 입는 나라’로 소문난 우리나라에서는 옛부터 시대를 앞서간 멋쟁이들이 거리에 즐비했음을 KBS 아카이브 영상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0년대에 윤복희의 미니스커트부터, 김혜수, 이정재, 배용준, 김희선, 소지섭, 임수정 등 패셔니스타들의 데뷔 초 모습과 리즈 시절의 영상이 공개된다. 더욱이 레전드 개그 코너 '패션7080'의 박준형과 '쇼핑의 여왕'으로 알려진 김지혜, 두 사람 모두 패션에 일가견이 있는 만큼 모두의 추억을 소환할만한 공감 백배 패션 경험담을 들려준다고 한다.
특히 박준형, 김지혜 부부는 이제껏 보기 어려웠던 진귀한 영상에 눈을 떼지 못하기도 하며, 또 80년대~90년대 영상이 나오면 폭풍 공감하며 찐 웃음(?) 속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녹화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옛날티비 : KBS 아카이브'는 2014년, KBS 영상 아카이브에 보관되어 있던 오래된 방송자료들을 공개하기 위해 개설된 유튜브 채널이다.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전설의 고향', '사랑이 꽃피는 나무' 등 유명 드라마부터 '가족 오락관', '쇼 특급' 등 추억의 토크쇼까지 다양한 분야의 옛날 방송영상을 디지털화하여 업로드되고 있다. 영상 조회 수가 100만을 넘기고, 약 23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는 등 유튜브 채널의 반응이 뜨거워지자, 이에 힘입어 KBS는 더 많은 시청자를 만나기 위해 설날 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를 편성했다.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1부 '우리 집에 왜 왔니’는 2월 11일(목) 오전 9시 40분 (재방송 2월 13일(토) 밤 10시 40분), ‘2부 멋쟁이 전성시대’는 설날 당일인 2월 12일(금) 오전 9시 40분 (재방송 2월 14일(일) 밤 10시 40분) 총 두 편으로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KBS1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