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오늘(12일) 명지전문대 학생들과 함께한 신곡 '비대면 졸업' 발매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2.12 08: 17

 RBW 김진우 대표가 프로듀서를 맡은 디지털 싱글 '비대면 졸업'을 발매한다.
12일 RBW 측에 따르면 RBW와 명지전문대학이 공동으로 운영 중인 엔터융합비즈니스과 학생들의 첫 앨범 '비대면 졸업'이 오늘(12일) 베일을 벗는다.
'비대면 졸업'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의 이야기를 '졸업'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냈으며, 보컬 ‘오연(OYEON)’의 청아한 보이스와 함께 곡 전반에 걸쳐 흐르는 섬세한 스트링 선율과 정갈한 피아노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전례 없던 비대면 수업이 시행되어 학생 없는 쓸쓸한 교정의 모습과 모니터를 사이에 둔 채로 지나간 한 해를 가사로 풀어내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더불어 제대로 얼굴 한번 마주하지 못한 채로 졸업장을 받아들고 각자의 길을 떠나야 하는 졸업생들의 서글픔과 아쉬움을 반영하며 내일 다시 만나자는 약속에 깊은 여운까지 담아내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 '비대면 졸업'은 명지전문대학 엔터융합비즈니스과 학생들이 앨범 기획부터 작사, 작곡까지 직접 참여한 첫 앨범으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비대면 졸업' 프로듀서를 맡은 김진우 RBW 대표이자 명지전문대 엔터융합비즈니스과 교수는 "학생들과 함께 작업한 이번 앨범이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마저 비대면으로 할 수밖에 없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 싱글 '비대면 졸업'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RBW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