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이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국내외 팬들의 투표로 4월 13일 68,941,044표를 받아 제146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었다.
4월 13일 강다니엘이 새 앨범 'YELLOW'를 발매하고 화려하게 컴백했다. 발매 전 기대감을 담아 일찍이 SNS에 ‘#이밤을끝내줘_ANTIDOTE’ 해시태그를 올렸던 강다니엘의 팬덤 다니티는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Antidote'를 듣고 ”녤이 덕분에 온 세상이 옐로우로 빛나”,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노래 선물 고마워”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컴백을 축하했다.
'COLOR' 시리즈의 앨범 'CYAN', 'MAGENTA'에 이어 세번째로 베일을 벗은 'YELLOW'는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심오한 명제를 강다니엘만의 감각으로 풀어낸 앨범으로 강다니엘이 전곡 작사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날 강다니엘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최초 공개하며 팬들과 만났다.
다니티는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힘을 모아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기부요정으로 등극한 강다니엘은 ‘밀알복지재단’ 저소득 장애영유아를 위한 의료비로 기부한다. 강다니엘은 지금까지 기부천사 37회, 기부요정 32회 총 69회 기부하여 누적 기부금액 3,450만 원을 달성했다. ‘최애돌’ 총 누적기부금액은 2억 2,100만 원이다.
한편,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최애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