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1위' 강다니엘, 활동중단 언급 "건강 문제로 쉬었을 때, 다니티♥내 사람들=해독제" ('쇼챔')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4.21 21: 54

‘쇼챔피언’에서 강다니엘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활동 중단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끄렁ㅆ다. 
21일 방송된 MBC 음악 예능 ‘쇼챔피언’ 1위 송으로 강다니엘이 차지했다. 
이날 샤이니, 아이유, 강다니엘, 다비치, 아스트로가 1위 후보에 각각 오른 가운데, 먼저 강다니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강다니엘은 시리즈 앨범 마지막인 ‘Yellow’에 대해 “노란색이 따뜻하고 밝은 봄의 느낌이 있지만, 그게 아니라 노란색 이면의 차가운 느낌의 집중, 경고라는 뜻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최근 심리적 불안증세 및 건강상 문제로 활동을 잠시 중단한 바있던 그는 “건강에 문제가 있어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옆을 지켜주는 많은 사람들이 나의 해독제라 실감해, 회사 식구와 댄서, 형 동생, 친구들, 나의 해독제는 내 사람들 “이라며 '해독제'라는 의미의 타이틀곡 '안티도트(Antidote)’를 소개했다. 
이어 강다니엘은 전곡 작사참여하며 영감을 얻은 부분에 대해 묻자, “가사에 자선적인 얘기를 많아,스스로 돌아보고 사색하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새벽에 쓴 일기장같은 느낌”이라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자신을 컬러로 표현한다면 어떤 색인지 묻자 강다니엘은 성의 ‘강’을 언급하며 “블랙”이라 대답, 이어  “곧 컴백무대로 찾아갈 것”이라며 본방사수를 예고했다. 
본격적으로 가수들의 무대가 이어진 가운데,  강다니엘은 'COLOR' 시리즈에 마지막 앨범 'YELLOW'의 타이틀곡  'Antidote'를 공개, 깊은 감성이 어우러진 음악과 절제된 카리스마가 인상적인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 잡았다. 
특히 독무를 펼치는 부분에선 절제된 섹시미가 어떤 것인지 제대로 보여줬다. 타이틀곡  'Antidote'는 얼터너티브 알앤비 장르로 구간마다 록 요소를 가미해 강다니엘의 매력을 배가시킨 곡이다. 
이어 방송말미, 4월 넷째주 챔피언송 1위는 강다니엘이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다니티에게 감사, 컬러 시리즈 마지막까지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기대해달라, 사랑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2019년 12월 도 넘은 악플에 대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한 후 활동을 잠정 중단, 우울증 및 공황장애 진단을 받아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후 강다니엘은 심리, 약물 치료를 거쳐 약 2개월 만에 활동을 재개한 바 있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피언’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