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쇼챔피언’ 1위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은 2일 전파를 탄 MBC M ‘쇼 챔피언’에서 에스파, 오마이걸, 헤이즈, NCT 드림을 꺾고 6월 첫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신곡 ‘버터’로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른 데 이어 같은 날 ‘쇼챔피언’ 1위 트로피까지 들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표한 새 디지털 싱글 '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6월 5일 자) '핫 100'에서 네 번째 1위라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에 'Butter’까지 무려 네 번째 빌보드 1위 가수가 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이날 일본 오리콘 최신 차트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데뷔일인 6월 13일을 앞두고 국내외 각종 1위를 싹쓸이하며 명실상부 어나더 클라스 월드 와이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날 ‘쇼챔피언’에는 우주소녀 더 블랙, 프로미스나인, 원어스, 에버글로우, 공원소녀, 로켓펀치, TO1, 태진아, 송하예, woo!ah!, 가호, 강민수(AQUINAS), 태호, PIXY, 트라이비, 블리처스 등이 나왔다.
/comet568@osen.co.kr
[사진] 쇼챔피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