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트와이스가 1위를 차지하며 음방 4관왕을 기록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헤이즈의 '헤픈 우연', 트와이스의 'Alcohol-Free', 에스파의 'Next Level'이 1위 후보로 경쟁했다.
앞서 7번째 EP 앨범 'HAPPEN'으로 컴백했던 헤이즈는 타이틀곡 '헤픈 우연'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HAPPEN'은 헤이즈가 지난해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합류한 후 처음으로 선보인 앨범으로, 헤이즈가 연주곡을 제외한 1~7번 트랙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자신만의 짙은 감성을 담아냈다.
신곡 '헤픈 우연'은 감미로운 멜로디라인과 헤이즈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주변의 순간들과 사람들이 정말 우연인지, 인연인지를 떠올리게 만든다. 헤이즈는 개성 강한 보컬로 매력적인 곡을 완성시켰다. 헤이즈만이 낼 수 있는 보컬색이 곡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스토리가 있는 가사는 헤이즈만의 감성을 녹여냈다.
트와이스는 최근 새 앨범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의 타이틀곡 '알콜-프리(Alcohol-Free)'를 선보였다.
'알콜-프리'는 트와이스가 다시 한 번 박진영과 호흡을 맞추는 곡이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여이 작사와 작곡, 편곡했으며,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트와이스의 매력을 극대화시켜 가장 사랑스럽게, 그리고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함으로 풀어내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곡이다.
'Black Mamba' 이후 6개월 만에 컴백한 에스파는 새 싱글 'Next Level'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에스파는 'Next Level'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신곡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OST 'Next Level'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으며, 에스파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인다.
'인기가요' 1위 트로피는 트와이스에서 돌아갔고, 트와이스는 음악방송 4관왕에 오랐다.
컴백과 데뷔 스테이지에서는 A.C.E(에이스)와 MC민지(정준하)가 무대를 꾸몄다.
5인조 보이그룹 A.C.E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SIREN:DAWN(사이렌 : 던)'을 발매하고 8개월 만에 컴백했다.
'SIREN:DAWN'은 더욱 성숙하고 섹시해진 에이스의 매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웅장하고 애절한 타이틀곡 'Higher(하이어)'를 비롯해 에이스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INTRO : Miserere Mei Deus (We Fell Down) (인트로 : 미제레레 메이 데우스 (위 펠 다운))', 'Atlantis (아틀란티스)', 'Chasing Love (체이징 러브)', 'Story (스토리)'까지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Higher'는 아찔하고 치명적인 꿈을 꾸는 인어의 사랑 이야기를 에이스의 시선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곡이다.
방송인 정준하는 데뷔 26년 만에 정식으로 래퍼 MC민지로 변신했다. MC민지는 2016년 방송된 MBC '무한도전'의 도전 과제였던 엠넷 래퍼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 예선 참가를 위해 사용한 예명이자 캐릭터. 당시 "웃지 마!"라는 즉흥 랩이 유행어로 퍼지기도 했다.
정준하는 처음으로 랩에 도전하면서 음악 팬들에게 더욱 친근히 다가갈 방법을 고민하다 MC민지를 떠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단발 헤어스타일에 커다란 은색 체인 목걸이, 삐뚤게 쓴 힙합 모자 등 부캐 MC민지로 분해 랩을 선보였다.
MC민지가 새롭게 선보인 힙합곡은 '아새우!(I SAY WOO!)'로, 사운드킴(Sound Kim)이 피처링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정준하의 9살 아들 로하가 등장해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귀여운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역주행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는 미니 5집 'Sumemr Queen'으로 돌아와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은 '치맛바람(Chi Mat Ba Ram)'은 통통 튀는 트로피컬 하우스 댄스 곡으로 인트로부터 시원한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히트곡 메이커이자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용감한 형제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치맛바람'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차트 1위를 비롯해 상위권에 랭크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보이그룹 갓세븐 출신 뱀뱀은 첫 번째 미니앨범 '리본(riBBon)'을 공개하면서 솔로 가수로 변신했다. 뱀뱀이 한국에서 솔로 활동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런 만큼 '이것이 뱀뱀이다'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음악들을 담아낸 앨범이라고.
뱀뱀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딛는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호기심을 이기지 못한 판도라가 제우스로부터 받은 상자를 열어 온갖 재앙과 재악이 뛰쳐나와 세상에 퍼진 후, 상자 속에는 희망만 남았다는 그리스 신화를 모티브로 해 앨범 타이틀이기도 한 '리본(riBBON)'이라는 오브제를 희망으로 상징화해서 풀어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리본'은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과 희망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뱀뱀의 새로운 매력을 담아냈다. 뱀뱀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는 곡의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김연자, GHOST9, LIGHTSUM, 뱀뱀(BamBam), 브레이브걸스, 송하예, 업텐션(UP10TION), A.C.E, MC민지, woo!ah!(우아!), 원위(ONEWE), 위아이(WEi), EPEX, 태호(TAE HO), 핑크판타지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