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굿피플과 손잡은 착한기부 챌린지‥취약계층 돕는다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07.05 18: 52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기부 챌린지 프로그램 ‘아이돌 챌린지: 어나더 클라스’를 통해서 착한 챌린지 참여룔 유도했다. 
5일인 오늘,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역대급 쁘망진창(?) 브레이브걸스 팬심저격 챌린지’란 이름으로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 속에서 브레이브걸스는 “굿피플과 함께 브레이브걸스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복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소식을 전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이 더어려워졌다, 좋은 살림 굿피플 프로젝트 기부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굿피플은 브레이브걸스가 '아이돌챌린지:어나더클라스'에서 기부 챌린지 성공을 위해 언택트 100초 인터뷰, 랜덤 노래방 등 미션에 임했다고 밝힌 바. 
'아이돌챌린지:어나더클라스'는 굿피플과 SBS 미디어넷이 공동 기획한 착한 기부 챌린지 콘텐츠로, K팝 아이돌이 기부 미션에 도전해 성공하면 아이돌과 참여한 기부자 이름으로 기부금을 모으고, 이를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는데 사용된다. 
브레이브걸스는 “여러분의 이름과 브레이브 걸스 이름이 함께 있는 기부증 드리고 선물도 많이 드릴 예정”이라 덧붙이면서, 브레이브걸스도 착용하고 있는 굿피플 팔찌와 친필사인이 적힌 CD , 그리고 티셔츠를 선물로 전할 것이라 덧붙였다. 
그러면서, “굿피플 사이트에 접속하여 착한 챌린지에 동참해달라”고 덧붙이며 이번 기부 챌린지 참여는 굿 피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고 설명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번 이벤트 선물도 특별히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돌 챌린지:어나더 클라스'는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공개되는 예고편을 시작으로 9일과 16일 오후 6시에 본방송 1,2부가 방송된다.
한편, 브레이브걸스는 다가오는 9일 오후 12시, 디지털 싱글 ‘나 혼자 여름 (Piano Ver.)’ 피아노 버전을 기습 발매할 예정이며,  ‘장마송’ 대열에 합류 소식을 전했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발매되는 ‘나 혼자 여름 (Piano Ver.)’은 용감한 형제가 피어레스를 위해 준비한 깜짝 선물이며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촉촉한 감성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ssu0818@osen.co.kr
[사진] 'The K-POP' 유튜브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