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정연, 10개월만에 또 활동 중단.."공황+불안장애" (전문)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1.08.18 20: 39

트와이스 정연이 또다시 건강 악화로 활동을 멈췄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오후 팬들에게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보다 전념할 시간을 갖는 게 적절한 조치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정연은 멤버들의 배려 속 당분간 스케줄에서 빠진다. 소속사 측은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갖고 회복할 수 있도록 여러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며 “팬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 잘 회복하도록 마음을 모아주시길”이라고 설명했다.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sunday@osen.co.kr

정연은 지난해 10월 “컴백 관련 일정 진행에 대해 큰 긴장과 불안감을 겪고 있다"며 멤버들과 상의한 끝에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이에 트와이스는 8인조로 활동하며 ‘아이 캔트 스톱 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쇼 챔피언 생방송에서 트와이스가 1위를 한 후 정연이 열창을 하고 있다./ rumi@osen.co.kr
다음은 트와이스 측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정연 건강 상태 관련 안내 드립니다.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 드립니다.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