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트와이스, 28번째 1위 "원스 고마워요"..몬스타엑스⋅위키미키⋅정동원 컴백[종합]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11.19 18: 20

 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1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신곡 'SCIENTIST'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는 트와이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뮤직뱅크' 트와이스 정연은 "1위 정말 감사드린다. 'SCIENTIST'로 처음 1위하는 건데 감사한 분들이 많다. 멤버들 너무 수고했고 앞으로 더 좋은 모습, 좋은 음악 가지고 성장하겠습니다. 원스 고마워요"라며 1위 수상 소감을 밝혔다. 

'뮤직뱅크' 핫 스테이지에서는 윤하, 몬스타엑스, 위키미키, 정동원이 컴백 무대를 예고했다. 본격적인 컴백 무대에 앞서 몬스타엑스는 '뮤직뱅크' 대기실 인터뷰를 진행했다. 
몬스타엑스 기현은 "미니 10집으로 돌아왔다. 몬베베 안녕"이라며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넸고, 아이엠은 "미니 10집인 만큼 많이 준비했으니까 기대해주세요", 형원은 "올 겨울을 불태워버리겠습니다"라며 열정 가득한 눈빛을 드러냈다. 
몬스타엑스는 오늘(19일) 오후 2시 열 번째 미니앨범 'NO LIMIT'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Rush Hour'(러쉬 아워)는 혼잡한 상황, 시간을 뜻하는 말 'Rush Hour'를 복잡한 세상에 비유한 트랙이다. 몬스타엑스 주헌은 "혼잡한 상황, 시간 속에서 우리의 승리의 깃발을 꽂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이다. 정체성과 패기를 담았다"며 신곡 'Rush Hour'를 소개했다. 
몬스타엑스의 새 앨범 'No Limit'은 어떤 상황에도 한계 없는 가능성과 함께 무한 경쟁 시대에서 더욱 빛나는 몬스타엑스의 정체성을 담은 신보로 몬스타엑스만의 역동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매 앨범마다 높은 참여도를 보여온 멤버들이 '자체제작돌'로 한 단계 수준 높은 도약을 선보인 완벽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주헌이 전작 'GAMBLER'(갬블러)에 이어 다시 한 번 프로듀싱에 참여, 한층 더 탄탄해진 팀워크와 뚜렷해진 팀 컬러를 그려냈기 때문. 
'음악 천재' 정동원도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가졌다. 정동원은 지난 17일 첫 번째 정규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발매했다.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만남과 이별, 옛 추억에 관한 서정적인 이야기를 담은 신보로 타이틀곡 '잘가요 내사랑'은 소중했던 이들을 떠나보낸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와 아름다운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트랙이다. 
정동원의 더블 타이틀곡 '물망초'는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꽃말을 지닌 만큼 슬픈 이별을 아름답게 승화시키는 감성적인 곡이다. 
'뮤직뱅크' 위키미키 컴백도 빼놓을 수 없다. 위키미키는 "너무 보고싶었다. 이제 일어나세요. 위키미키 할 시간이에요"라며 팬들과 소통했다. 또한 위키미키는 "'Siesta'는 스페인어로 '낮잠'을 뜻한다. 일상 속 낮잠이 활력을 불어넣어주듯 위키미키도 더 큰 도약을 바란다는 포부를 담은 곡이다"라며 신곡 'Siesta'를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위키미키는 "깜빡 낮잠을 자는 듯한 손동작이 포인트 안무"라며 'Siesta' 컴백 무대를 기대케 만들었다. 
'뮤직뱅크' 1위 후보에 오른 트와이스 다현은 "1위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너무 기쁘고 항상 따뜻한 응원 보내주시는 원스 감사합니다"라며 남다른 팬사랑을 과시했다. 사나도 "익숙할 때도 됐는데 원스가 없는 음악방송은 허전하고 보고싶고 그러네요", 미나는 "하지만 오늘 무대도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많이 기대해주세요"라고 덧붙였다. 
만약 오늘(19일) 트와이스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한다면 총 28번째 1위라고. 이와 관련해 트와이스 모모는 "다같이 안경을 써서 엔딩 무대를 하겠다"며 1위 공약을 밝혔다. 
이외에도 윤하는 '뮤직뱅크'를 통해 정규 6집 'END THEORY(엔드 띠어리)'의 수록곡 '오르트구름'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오늘(19일) KBS 2TV '뮤직뱅크'에는 Billlie(빌리), bugAboo(버가부), LIGHTSUM(라잇썸), MONSTA X(몬스타엑스), SECRET NUMBER(시크릿넘버), TO1(티오원), TWICE(트와이스), 다크비(DKB), 라붐, 블리처스, 송하예, 아이칠린, 원어스(ONEUS), 위키미키(Weki Meki), 윤하, 이예준, 정동원, 조혜선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KBS 2TV '뮤직뱅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