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가 넥슨과 손을 잡고 2022년도 1학기 게임콘텐츠스쿨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했다.
16일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프로젝트 MOD’는 ‘Make & Play’라는 모토 아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일반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누구나 나만의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전문 제작 환경을 갖췄다. ‘프로젝트 MOD’는 청강대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청강문화산업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프로젝트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청강문화산업대 게임콘텐츠스쿨은 또한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프로젝트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프로젝트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진과의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