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갓 더 비트(GOT the beat)가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갓 더 비트와 멜로망스 김민석, 에스파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갓 더 비트가 1위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과 데뷔 무대가 공개됐다. 정규 3집으로 돌아온 태연은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신곡 ‘INVU’(아이앤비유)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태연의 신곡 ‘INVU’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후렴에 등장하는 플룻 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 맞춘 안무가 인상적이다.
에이핑크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ORN(혼)’의 타이틀곡 ‘Dilemma(딜레마)’ 무대에서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12년차 걸그룹 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에이핑크의 신곡 ‘딜레마’는 화려한 시그니처 소스와 베이스에 중독적인 훅의 멜로디가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라비는 정규 2집 '러브 앤드 파이트(LOVE&FIGHT)’의 타이틀곡 '위너(WINNER)' 무대로 강렬하면서도 절제된 매력을 발산했고, 원호는 다크한 섹시미가 돋보이는 신곡 '아이 온 유(EYE ON YOU)’ 무대를 선보였다.
여자친구에서 비비지(VIVIZ)로 새출발에 나선 은하, 신비, 엄지는 라틴풍의 리듬과 디스코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팝 댄스 장르 곡 ‘BOP BOP!’ 무대로 통통튀는 매력과 밝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정규 1집 'Pilmography'(필모그래피)와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발매하고 솔로 데뷔한 데이식스 원필은 애틋하고 아련한 보컬로 겨울 감성을 물씬 풍겼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드리핀, 라비, Rocking doll, 미래소년, 박현서, 비비지, 에이핑크, OnlyOneOf, 원필 (DAY6), 원호, 유재필 (feat. 주호(SF9)), 제이위버, 태연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